인천시, 8월 1일부터 임시선별진료소 3곳 운영 재개
상태바
인천시, 8월 1일부터 임시선별진료소 3곳 운영 재개
  • 인천in
  • 승인 2022.07.26 09:2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청 광장 ▲송도 미추홀타워 ▲부평역에 재설치
코로나19 재확산세에 보건소 선별검사소를 찾는 시민 발길이 늘고 있다. 사진은 연수구보건소 선별검사소.  

인천시가 코로나19 확진자 재확산에 따라 오는 8월 1일부터 유동인구가 많은 도심지역 3곳에서 코로나19 임시선별검사소 운영을 재개한다. 

26일 인천시에 따르면 임시선별진료소 운영이 재개되는 3곳은 ▲인천시청 광장(남동구) ▲송도국제도시 미추홀타워(연수구) ▲부평역(부평구) 등이다. 선별검사소별로 7명의 인력이 배치돼 평일은 오전 12시부터 오후 8시까지, 주말과 공휴일은 오후 1시부터 6시까지 운영된다.

임시선별검사소에서는 유전자증폭(PCR)검사만 가능하다. 검사대상자는 만 60세 이상 고령자, 코로나19 의심증상자(의사 소견), 역학적 연관성이 있는 자(밀접 접촉자·격리 해제 전 검사자·해외입국자), 감염취약시설 선제검사자(고위험시설 근무자 등), 신속항원·응급선별 검사 양성자 등이다. 검사를 받기 위해서는 검사 대상자별로 필요한 증빙자료(의사 소견서, 격리 통지서, 고위험시설 재직증명서 등)를 지참해야 한다.

현재 운영중인 선별진료소 32곳(보건소 11곳*, 의료기관 21곳)에서도 PCR검사를 받을 수 있다.

PCR검사 대상자가 아닌 일반 시민들은 원스톱 진료기관 284곳을 포함한 호흡기환자 진료센터 704곳에서 전문가용 신속항원검사(RAT)를 받을 수 있다. 진료시간 등 세부 정보는 인천시 홈페이지(바로가기 → https://www.incheon.go.kr/) 알림창에서 확인하면 된다.

시는 앞으로 코로나19 확진자수가 계속 증가할 경우 임시선별검사소 운영을 확대해 나갈 계획이라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시민과 함께하는 인터넷 뉴스 월 5,000원으로 소통하는 자발적 후원독자 모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