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시, 결식우려 아동 급식지원 단가 8천원으로 인상
상태바
인천시, 결식우려 아동 급식지원 단가 8천원으로 인상
  • 윤종환 기자
  • 승인 2022.08.17 11:0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기존 7천원에서 1천원 인상... 9월1일부터 적용
‘단가 인상분 추경 미반영’ 시민단체 비판에 서둘러 인상
편의점 도시락 찾는 학생(아래 기사와 직접적 관련 없는 자료사진) /GS리테일 제공

인천시가 결식우려 아동에 대한 급식지원 단가를 9월1일부터 8천원으로 인상한다.

17일 인천시는 “최근 급격한 물가 상승으로 급식지원 단가 인상 필요성이 제기됐다”며 이같이 밝혔다.

현재 시가 지급하고 있는 급식지원비는 하루 7천원(1식)이다.

지원 대상자는 기초생활수급자 가구 및 한부모 가족 아동 등 ‘결식이 우려되는’ 만 18세 미만 아동 1만3,300여명으로, 단가 인상 시 현 223억원에 더해 약 9억원의 예산이 더 필요할 것으로 추산된다.

당초 시는 단가 인상을 내년에 추진할 계획이었다. 이 때문에 전날 발표된 올해 1회차 추가경정예산안에도 이와 관련한 내용은 반영되지 않았다.

그러나 이같은 결정을 두고 시민단체에서 거센 반발이 나오자 노선을 급선회한 것으로 보인다. 특히 인천평화복지연대는 전날 시 추경안이 발표된 직후 곧바로 성명을 내 유정복 시장의 민생관을 비판키도 했다.

이 단체는 “현 지원액으로 먹을 수 있는 음식은 김밥·짜장면 밖에 없어 많은 아이들이 편의점 인스턴트 음식만을 먹고 있다”며 “밥을 굶고 있는 아이들에게 내년까지 기다리라고 하는 것이냐”고 직격했다.

그러면서 “인천은 수도권에서 물가상승률이 가장 높은데도 아동급식 단가 인상 등 민생위기 해결에선 가장 뒤처지고 있다”며 “치솟는 물가를 반영해 아동급식 단가를 즉시 인상하라”고 촉구한 바 있다.

이에 대해 박명숙 시 여성가족국장은 “아이들이 결식하는 일이 없도록 예방하겠다”며 “(지원 단가 인상으로) 선택 폭이 보다 넓어진 만큼 영양 개선에 도움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관련기사→ “인천시 추경에 결식우려 아동 급식단가 인상분 반영해야”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시민과 함께하는 인터넷 뉴스 월 5,000원으로 소통하는 자발적 후원독자 모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