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봉도서관, 과학 주제 개관 13주년 기념행사
상태바
수봉도서관, 과학 주제 개관 13주년 기념행사
  • 김민지 기자
  • 승인 2022.08.19 10:0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오는 21일 인천대 과학영재교육연구소와 함께 ‘과학 체험 프로그램’ 진행

수봉도서관(관장 김봉세)은 인천대학교 과학영재교육연구소와 연계해 오는 21일 개관 13주년 기념행사 ‘과하게(과학에) 축하해’를 개최한다.

이번 행사는 수봉도서관 개관 13주년 기념해 과학을 주제로 준비했다. 다양한 실험 및 과학원리를 체험할 수 있는 프로그램으로 다채롭게 구성했다.

수봉도서관 1층 로비에서 ‘우리가족 굿즈 만들기’가 진행된다. 참여를 원하는 사람은 행복한 모습을 담은 가족사진이나 그림을 미리 준비하면 된다.

나눔누리(지하1층)에사 ‘생활 속 과학체험’이 운영된다. 일상생활 속 숨겨진 과학 원리를 배워 볼 수 있는 프로그램으로 참여 대상은 초등학생이다.

지하1층 로비에서는 ‘은나무가 자란다’ 관찰 프로그램을 선보인다. 구리의 산화-환원 과정을 통해 은이 나무처럼 만들어지는 모습을 현미경으로 볼 수 있는 체험행사다.

또 공연누리(지하1층)에서는 신에너지 수소가 담긴 비눗방울을 볼 수 있는 ‘과학 공연’이 오후 3시, 5시 총 두 차례에 걸쳐 펼쳐진다. 공연은 미리 전화 및 방문접수를 통해 참여가 가능하다.

수봉도서관 관계자는 “개관 13주년을 맞이해 인천대학교 과학영재교육연구소와 함께 참여자 스스로 과학 원리를 깨칠 수 있는 시간을 마련했다”며 “앞으로도 지역유관기관과 함께하는 독서문화진흥공간으로 거듭날 수 있도록 지역주민들과 함께 계속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공연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수봉도서관(032-870-9100)으로 문의하면 안내받을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시민과 함께하는 인터넷 뉴스 월 5,000원으로 소통하는 자발적 후원독자 모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