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구, 영종·용유 옛 지명 표기한 관광지도 제작
상태바
중구, 영종·용유 옛 지명 표기한 관광지도 제작
  • 김민경 기자
  • 승인 2022.08.31 09:2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인천 중구가 영종·용유 옛 지명의 유래와 유적을 표기한 관광지도를 배포한다.

30일 구는 영종·용유 옛 지명 등을 관광 지도에 표기해 지역의 역사문화를 소개하는 ‘중구 영종·용유 옛 지명 역사문화 관광지도’를 제작했다고 밝혔다.

지도의 주요 내용은 영종·용유지역의 지도상 위치에 표기된 옛 지명과 유래, 관광자원을 소개하는 내용으로 구성돼 있다.

지도 앞면에는 영종동, 영종1동, 운서동, 용유동에 속한 지명의 유래가 담겨 있고, 뒷면에는 지역을 대표하는 역사문화 관광자원인 구 영종진 터(영종진 공원), 태평루, 용궁사, 백마부대 충혼탑, 3․1 독립만세 기념비 등을 설명하고 있다.

구는 관광안내지도를 휴대가 편리한 접이식으로 실물 제작해 지역 내 행정복지센터, 주요 관광지, 문화시설에 배부할 예정이다. 해당 지도는 중구청 홈페이지(https://www.icjg.go.kr/tour/index)에서도 파일로 내려받을 수 있다.

김정헌 구청장은 “옛 지명에는 지역의 역사와 문화, 그리고 생활과 자연환경에도 밀접한 관계가 있어 지역 정체성을 찾는 기본적인 과정”이라며“신도시 유입 인구에 발맞추어 애향심을 고취시키는 효과뿐만 아니라 다양한 관광자원에 대한 홍보가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시민과 함께하는 인터넷 뉴스 월 5,000원으로 소통하는 자발적 후원독자 모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