옹진군 수산종자연구소, 어린 꽃게 70만 마리 방류
상태바
옹진군 수산종자연구소, 어린 꽃게 70만 마리 방류
  • 김민경 기자
  • 승인 2022.09.08 09:4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옹진군 수산종자연구소가 어린 꽃게를 방류하고 있다. (사진=옹진군)

인천 옹진군이 수산자원 회복 및 양식환경 조성을 목적으로 7일과 8일 백령‧대청도 해역에 어린 꽃게 약 70만 마리를 방류했다.

8일 군은 올해 신설된 수산종자연구소에서 지난 7월과 8월에 어린 꽃게 1,2차 방류를 통해 이미 약 20만 마리를 방류했고, 이번 3차 70만 마리까지 총 90만 마리의 방류를 마쳤다고 밝혔다.

이번에 방류한 어린 꽃게는 지난 3월 준공한 옹진군 수산종자연구소에서 자체 생산한 것으로 질병검사를 마친 1cm이상의 우량종자다.

어린 꽃게는 내년 봄에는 어획이 가능한 크기로 자라며, 어족자원 고갈과 중국어선 불법조업 등으로 생계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서해5도 어업인들에게 큰 도움이 될 전망이다.

문경복 옹진군수는“옹진군 수산종자연구소를 통해 서해5도 지역의 토종 수산종자를 연구‧육성해 수산자원 회복 및 어업인 소득향상을 위해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옹진군 대청면에 위치한 수산종자연구소는 총 45억원의 사업비를 투입해 약 5,000㎡의 부지에 종자배양동, 연구동 및 부속시설 등을 건립하였으며, 현재 생산 중인 꽃게를 비롯하여 점농어, 참홍어 등 지역 토종 어종도 생산할 계획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시민과 함께하는 인터넷 뉴스 월 5,000원으로 소통하는 자발적 후원독자 모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