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톤의 고인돌을 몇명이 끌수 있을까?... 강화군, 선사시대 체험 프로그램 운영
상태바
7톤의 고인돌을 몇명이 끌수 있을까?... 강화군, 선사시대 체험 프로그램 운영
  • 김민경 기자
  • 승인 2022.09.15 14: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7일부터 10월 16일까지 매주 주말 진행
70여명의 체험객들이 7톤 무게의 고인돌 덮개돌을 끌고 있다. (사진=강화군제공)
선사 사냥터에서 사냥감을 들고 이동하는 체험객들 (사진=강화군제공)

인천 강화군이 ‘선사시대 강화 고인돌 체험 프로그램'을 오는 17일부터 운영한다.

‘강화 고인돌 선사체험’은 문화재청 세계유산 활용 공모사업으로 선사시대를 테마로 탐방 및 체험 프로그램이 준비돼 있다. 

세부 프로그램으로는 가족단위로 고인돌 탐방대가 되어 부근리 고인돌을 탐방하며 사냥체험, 제례의식, 고인돌 축조 등 선사체험을 생생하게 즐길 수 있다.

특히 제례의식 체험에서는 체험객들이 직접 7톤 무게의 고인돌 덮개돌을 끌어보며 선사시대 사람들의 지혜를 직접 느낄 수 있도록 했다.

이외에도 토기, 장신구, 모형 움집 만들기, 유물 발굴, 어로, 탁본 체험 등 다채로운 프로그램이 마련됐다.

이번 행사는 오는 17일부터 10월 16일 매주 주말 오전 10시부터 오후 4시까지 진행되며, 예약 없이 누구나 현장에서 참여할 수 있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네이버 카페 ‘강화고인돌’(https://cafe.naver.com/dolbus) 또는 ‘우리문화재보호회’(☎010-5328-1400)로 문의하면 된다.

군 관계자는 “어린이들이 선선한 가을 날씨에 선사시대를 경험하고, 마음껏 뛰놀 수 있도록 프로그램을 구성했다”며 “아이들과 함께 더욱 풍성하고 특별한 볼거리를 마련한 강화 고인돌로 나들이 오시기 바란다”고 밝혔다.

강화 고인돌탐방대 탐방 프로그램이 진행되고 있다. (사진=강화군)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시민과 함께하는 인터넷 뉴스 월 5,000원으로 소통하는 자발적 후원독자 모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