송도 미송중 통학로 보도 확장 · 유턴구역 신설 등 도로 개선
상태바
송도 미송중 통학로 보도 확장 · 유턴구역 신설 등 도로 개선
  • 김민경 기자
  • 승인 2022.09.19 11:2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교차로 7곳은 유턴구역 신설 또는 대기차로 확장
송도국제도시 도로 개선도 (사진=인천경제청제공)

인천경제자유구역청은 최근 송도국제도시 미송중학교 통학로 보도를  확장하고 주변 교차로 7곳은 유턴구역을 신설하거나 대기차로를 확장했다.

이는 미송중학교 좁은 통학로의 통행 불편과 교통사고 위험을 해소하고 송도 교통량 증가로 인한 교차로 내 교통 체증을 해소하기 위한 것이다.

이를 위해 인천경제청은 도로 구조에 대한 종합적인 검토와 교통안전심의위원회 심의(경찰청)를 받아 교통체계를 개선했다.

먼저 인천미송중학교 앞 보도의 경우 폭 2m로 설치돼 있었지만 보행자의 교행이 자유롭도록 보도 폭을 3.5m로 확장해 개선했다.

또 △채드윅국제학교 앞 삼거리 △첨단로 종점 삼거리 교차로 등 2곳에 유턴구역을 신설해 통행 불편을 해소하고 교통흐름 체계를 정비했다.

이와함께 △센트럴로 인천송도소방서 국제119안전센터 앞 △연세대 입구 사거리(서측) △타워대로 입구 사거리 △송도우체국 사거리(남측) △해돋이공원 사거리(남측) 등 교차로 5곳의 좌회전 및 유턴구역 대기차로를 확장했다.

이 가운데 연세대입구 사거리는 유턴 대기차로를 120m로 확장해 그동안 직진차로에서의 유턴 대기차량으로 인한 교통 정체를 해소했다.

인천경제청 관계자는 “이번 도로구조 및 교통체계 개선 공사를 통해 시민들의 통행 불편과 교통 체증이 크게 해소됐다”며 “앞으로도 송도국제도시 발전과 시민 불편사항을 해소하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시민과 함께하는 인터넷 뉴스 월 5,000원으로 소통하는 자발적 후원독자 모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