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시교육청, 1인 1노트북 활용백서 영상 제작
상태바
인천시교육청, 1인 1노트북 활용백서 영상 제작
  • 김민지 기자
  • 승인 2022.09.19 10:3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디바이스 상식부터 유용한 기능까지 안내
연말까지 영상 30편 기획, 시리즈 콘텐츠 선봬

학생들이 짧은 영상을 통해 노트북 활용법을 쉽게 익힌다.

인천시교육청은 학생들 1인 1디지털기기 보급 사업 지원을 위해 ‘노트북 활용 백서’를 보급한다고 19일 밝혔다.

노트북 활용 백서는 노트북 기본 조작부터 활용 팁을 소개하는 유튜브 영상으로 MZ세대의 트렌드에 맞춰 쇼츠폼(Shorts Form)으로 구성했다.

영상은 시교육청이 자체 개발한 ‘학생 디지털기기 활용 e-가이드’와 온라인 시리즈로 제공되며, 디바이스 상식부터 유용한 기능까지 안내한다.

시교육청은 올 연말까지 영상 30편을 기획해 학습과 재미를 담은 시리즈 콘텐츠를 선보일 계획이다.

제작에 참여한 인천교육방송연구회 교사는 “학생들이 노트북을 활용하는데 꼭 필요한 기능을 자연스럽게 익히도록 주안점을 뒀다”며 “빠른 템포의 짧은 스토리를 보는 것만으로도 노트북 기초부터 실전 활용까지 재미있게 배울 수 있다”고 했다.

인천시교육청 관계자는 “초등 4학년부터 고등 3학년까지 학생 1인 1 디지털 기기 보급 계획에 맞춰 모든 학생들의 디지털 역량 개발을 다각도로 지원할 방침이다. 특히 ‘코딩교육 전면화’ 사업을 통해 디지털 대전환 시대가 요구하는 선제적인 인재양성 프로그램을 체계적으로 운영하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시민과 함께하는 인터넷 뉴스 월 5,000원으로 소통하는 자발적 후원독자 모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