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수구, 옛 송도에서 '제1회 오송도송 음식특화거리 축제' 개최
상태바
연수구, 옛 송도에서 '제1회 오송도송 음식특화거리 축제' 개최
  • 김민경 기자
  • 승인 2022.09.20 14:2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3·24일 이틀 간 동춘동 라마다 송도 호텔 일원서 진행

인천 연수구가 오는 23일·24일 이틀 간 옛 송도 지역 상권 활성화를 위해 동춘동 라마다 송도 호텔 일원 음식접 밀집지역에서 '제1회 오송도송 음식특화거리 축제'를 개최한다고 20일 밝혔다.

옛 송도지역(옥련동과 동춘동 서부 일부)은 대형 고급음식점과 역사 문화적 자원이 풍부하나 과거 인천의 대표 관광지였던 송도유원지 폐장과 송도국제도시의 발전 등으로 방문객이 지속적으로 줄어든 상황이다.

또한 ‘고급식당가·비즈니스 회의 장소’의 이미지로 인식돼 주요 고객층 외에는 장소에 대한 심리적인 거리감이 존재하는 상황이다.

구는 이번 오송도송 축제를 통해 구송도 지역을 음식특화거리의 브랜딩으로 구도심 활성화와 관광자원화를 도모할 계획이다.

행사는 ▲포크콘서트(심신, 여행스케치, 마로니에 등 출연) ▲버스킹 공연 ▲거리퍼포먼스 ▲어린이 놀이터 ▲플리마켓 및 체험전시 ▲음식점 할인행사가 마련됐다.

24일에는 상인과 구민이 주인공이 되는 장기자랑 및 축하공연 등을 진행해 골목에 생기를 불러일으킬 예정이다.

관계자는 “첫 행사인 만큼 영업주들과 안전하고 위생적인 외식환경 조성에 힘쓰며 손님맞이를 준비하고 있다"며 "가족·연인·친구들이 오순도순 찾을 수 있는 거리축제를 만들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시민과 함께하는 인터넷 뉴스 월 5,000원으로 소통하는 자발적 후원독자 모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