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수문화재단, 29일부터 ‘송도아트위크’ 개최
상태바
연수문화재단, 29일부터 ‘송도아트위크’ 개최
  • 김민경 기자
  • 승인 2022.09.28 10:5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0월 16일까지 인천스타트업파크 특설 전시실서

인천 연수문화재단이 오는 29일부터 10월 16일까지 인천스타트업파크 지하 1층 특설 전시실에서 ‘2022 송도아크위크’를 개최한다고 28일 밝혔다.

‘송도아트위크’는 연수구 문화도시 특성화사업 ‘예술자유구역 송도’의 성과를 소개하는 자리로 연수문화재단 문화도시센터가 주최하고 임시공간이 주관한다.

‘예술자유구역 송도’는 ‘가장 혁신적인 도시에서 가장 자유로운 예술을!’이라는 슬로건으로 경제자유구역이자 국제도시인 송도를 다양한 문화예술의 교류와 실험이 펼쳐지는 예술자유구역으로 브랜드화하기 위한 연수구 문화도시 조성사업의 특성화 전략사업이다.

이번 행사에서는 지난 봄부터 송도에 입주한 유타대학교 아시아캠퍼스, 국제기구 EAAFP(동아시아-대양주 철새이동경로 파트너십), 연세대학교 메이커스페이스 i7(아이세븐)과 연구기관 한국스탠포드센터 등 다양한 기관들과 추진한 협력사업 결과를 전시 형태로 구성해 공유한다.

이와 함께 ‘예술자유구역 송도’ 조성에 관한 자유로운 대화를 나누는 ‘오픈포럼’, 예술활동에 쓰였던 재료들을 나누며 제로웨이스트를 실천하는 예술 워크숍 ‘오프리스트’, 송도에 사는 예술가와 주민들이 만나 소소한 이야기를 나누는 ‘이웃-예술가’ 등의 다채로운 프로그램도 마련됐다.

아울러 아트위크 기간 동안 송도 내 다양한 공간을 예술작품의 배경으로 설치하는 <낯설고 낯선> 전시회가 인천도시역사관, 송도더제니스 상가, 해찬솔공원작은도서관 등과 연계해 개최된다.

자세한 프로그램 내용은 연수문화재단 홈페이지(http://www.ysfac.or.kr)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시민과 함께하는 인터넷 뉴스 월 5,000원으로 소통하는 자발적 후원독자 모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