육아용품 플리마켓 참가 가정 모집... 10월 22일 송도서 열려
상태바
육아용품 플리마켓 참가 가정 모집... 10월 22일 송도서 열려
  • 인천in
  • 승인 2022.09.30 09:0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인천시, 100가정 모집... 판매부스 운영 물품 제공
인천시청 전경
인천시청 전경

인천시가 육아 가정의 경제적 부담을 줄이고 아이 기르기 좋은 분위기 조성을 위해 ‘육아물품 공유 한마당(플리마켓)’을 열기로 하고 참여할 영유아 양육 가정을 모집한다고 30일 밝혔다.

인천시와 인천시 육아종합지원센터 주관으로 개최하는 이번 행사는 오는 10월 22일(토) 오전 10시부터 오후 3시까지 송도 미추홀공원(갯벌문화관 앞 열린마당)에서 진행된다.

이번 플리마켓에서는 △판매부스(의류, 장난감, 도서, 육아용품) △체험부스(비눗방울, 페이스페인팅, 풍선아트, 경품추첨) △상담부스(분노표현방식 심리검사, 우울․불안 자가진단검사, 자존감 테스트) △전시 및 포토존 △육아정보 안내부스 등에서 다양한 볼거리와 즐길거리가 제공된다.

가정에서 사용하지 않는 영유아 물품 판매를 희망하는 가정이 참가신청을 하면 판매부스에서 직접 물품을 판매할 수 있다. 취학 전 영유아(만0세~5세)를 둔 100가정을 모집한다.

참가신청 기간은 10월 9일(일)까지이며, 참가 가정에는 부스 운영에 필요한 기본물품(캐노피텐트, 테이블, 의자)과 기념모자, 기념품 등이 제공된다. 자세한 내용은 인천시 육아종합지원센터 부모다움(http://bumo.iccic.or.kr)에서 확인할 수 있다.

박명숙 시 여성가족국장은 “처음 열리는 이번 프리마에 많은 영유아 양육 가정이 참여해 좋은 추억을 남기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정기적으로 플리마켓 행사를 개최해 영유아 양육 가정에게 사랑받는 행사로 발전시켜 나가겠다”, 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시민과 함께하는 인터넷 뉴스 월 5,000원으로 소통하는 자발적 후원독자 모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