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함께 그린희망 동네장날’ - 프로그램도 풍성, 마음도 풍성
상태바
‘함께 그린희망 동네장날’ - 프로그램도 풍성, 마음도 풍성
  • 인천in
  • 승인 2022.10.03 12:4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남동희망공간, 지역주민·단체와 구월동 아시아드만국광장에서 16번째 동네장날 펼쳐

남동희망공간이 주최한 ‘제16회 함께 그린희망 동네장날’이 1일 구월동 아시아드만국광장에서 열렸다. 이날 동네장날 행사는 주민들이 참여하는 아나바다(아끼고 나누고 바꿔쓰고 다시쓴다) 장터인 초록장터와 여러 지역단체들의 홍보 체험부트, 공예가들의 공예마켓 등이 열렸다. 인천환경운동연합에서 마련한 해양쓰레기 사진전도 함께 열렸다.

체험행사로는 '남동꿈길걷기'에서 진행한 전통놀이체험, 함께걸음인천장애인자립생활센터의 장애인식개선 ox 퀴즈, 누리장애인자립생활센터의 점자명함만들기, ㈜2센티의 ‘하양&루리와 쉽게 배우는 장애인식’, 인천햇빛발전협동조합의 태양에너지 체험 등의 홍보 체험부스가 펼쳐졌다.

이 행사의 문화 행사로는 인천기후위기비상행동의 지원을 받아 동네방네 기후위기 시민버스킹이 함께 열렸다. 이 자리서 남동초등학교 이태섭 교장의 사회로 기후환경 바로 알기 퀴즈대회가 진행됐다.

또 시민가수 김민선씨의 사회로 은가비 오카리나연주단의 축하연주, 김민선, 이유신, 필리핀 출신 가수 레이아, 인천대중문화예술고 신혜 학생 등의 버스킹 공연이 이어졌다.

행사는 야외 마스크 착용 의무가 해제된 뒤 진행돼 많은 시민들이 야외 공기를 마시며, 가족과 함께 참여해 다양한 체험활동과 함께 운영팀에서 나눠준 솜사탕을 나눠먹으며 즐거운 한때를 보냈다. 또한 마을 안에서 환경과 기후위기 문제에 대해 장날부스활동을 통해 공감하는 기회를 가졌다.

오랜 만에 열린 동네 장날에는 맹성규 국회의원, 배진교 국회의원, 도서훈 인천시교육감, 구월1동 박정하 구의원 등도 방문해 시민들과 인사를 나누었다.

남동희망공간은 이번 행사를 지난 6월에 열린 우리동네 자원순환지킴이 활동가 과정 수료자들과 함께 구성한 동네장날기획단에서 주관했다.

이날 장날을 통해 모금된 후원금은 11월 남동희망공간에서 진행하는 10회 사랑의 김장나눔 행사의 비용으로 도움이 필요한 이웃들을 위해 쓸 계획이다.

(남동희망공간 032-203-1004)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시민과 함께하는 인터넷 뉴스 월 5,000원으로 소통하는 자발적 후원독자 모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