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이 한국인 답게’ - '열린 마음 하나된 대한민국'
상태바
'한국이 한국인 답게’ - '열린 마음 하나된 대한민국'
  • 인천in
  • 승인 2022.10.03 21:5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인천국학원, 인천국학운동시민연합 3일 4355년 개천절 행사 거행

사단법인 인천국학원(원장 김태은)과 인천국학운동시민연합(대표 김영일)은 3일 단기 4355년 개천절을 맞아 인천대공원 야외극장에서 홍익인간 정신과 한국 문화의 가치를 널리 알리기 위해 ‘한국이 한국인 답게’ ‘열린 마음 하나된 대한민국’ 행사를 개최했다. 

1부는 공식행사로 전통문화 재현와 함께 인천 각계각층의 주요 인사들과 덕담을 나누는 행사로 이루어졌다. 2부는 인천시민들과 함께 하는 무대행사로 화관무, 노래 공연 등으로 다함께 즐기는 행사로 진행됐다. 

이날 개천절 행사는 여전히 다양한 갈등과 대립으로 분열이 되어 있는 대한민국의 상황 속에서, 시민들이 열린 마음으로 대한민국 생일을 축하하고 하나로 화합할 수 있는 공감대 형성을 위해 마련됐다.  

김태은 원장은 “개천절은 홍익인간 이화세계의 꿈으로 국조 단군 왕검이 우리나라 최초의 국가를 세운 날이다. 단군은 한국인의 뿌리이고, 정체성이다.”라며 “한민족의 대축제의 날로 대한민국 국민 모두 다 열린 마음으로 분열과 대립을 종식하고, 공생하고 화합하는 계기가 되었으면 좋겠다”라고 말했다. 

나아가 국학원은 한국인으로서 긍지와 자긍심을 느낄 수 있는 대한민국의 생일날, 개천절 정부 공식 경축행사에 대통령이 참석하지 않는 것에 대해 깊은 유감을 표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시민과 함께하는 인터넷 뉴스 월 5,000원으로 소통하는 자발적 후원독자 모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