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수구, 민선8기 조직개편... 송도관리단 확대해 송도로 이전
상태바
연수구, 민선8기 조직개편... 송도관리단 확대해 송도로 이전
  • 김민경 기자
  • 승인 2022.10.05 10:5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인천 연수구가 송도관리단 확대 이전 및 국 기능 조정 등 및 민선8기 구정운영 방향을 반영한 조직개편을 오는 12일자로 단행한다.

기존 5국 1단 3실 28과 1의회 1직속기관(3과 1센터) 15동의 직제를 4국 1단 2실 29과 1의회 1직속기관(3과 1센터) 1사업소 15동으로 개편하고 송도관리단을 5급에서 4급체제로 강화하는 내용이다.

연수구는 지난달 연수구의회 의결을 거쳐 이같은 내용을 골자로 하는 조직개편안을 확정하고 국·실·과장급 등 실무를 책임질 세부 인선을 조율 중이다.

연수문화재단으로 일부 업무를 이관한 교육문화자치국은 폐지되고 ▲경제환경국은 기획경제국으로 ▲주민복지국은 복지환경국으로 ▲도시관리국은 도시교통국으로 ▲행정안전국을 자치행정국으로 명칭이 변경된다.

실·과별로는 기존 3실 체제를 비전전략실, 감사실 2실로 축소하고 기획경제국은 6개과(기획예산·경제지원·일자리정책·재무회계·세무1·세무2), 복지환경국은 8개과(복지정책·사회보장·노인장애인·여성아동·출산보육·청소행정·위생정책·환경보전)로 조정된다.

도시교통국은 8개과(건설·건축·도시주택·도시계획·공원녹지·공간정보·교통행정·차량민원), 자치행정국은 7개과(총무·자치행정·안전관리·문화체육·교육지원·홍보미디어·민원여권)로 전환된다.

이와함께 지난 2019년 신설 이후 과장급(5급) 단장에 4개 팀으로 운영해 오던 송도관리단을 국장급(4급) 단장으로 승격해 모두 6개 팀을 갖추고 사무실을 본청에서 송도동 미추홀타워 17층으로 이전한다.

이번 확대 이전은 20만에 육박하는 송도국제도시지 행정수요가 크게 늘어남에 따라 도시관리기능 강화와 주민들을 위한 현장대응 능력을 높이기 위한 것이다.

이에따라 송도관리단은 단장 외에 부단장(5급) 직제를 추가해 ▲행정지원 ▲송도기반, ▲송도주택 ▲송도공원 ▲송도환경 ▲송도위생 등 6개 팀으로 기능을 갖추고 쓰레기 집하시설 관리, 광고물, 위생, 환경 업무 등을 추가로 수행하게 된다.

이재호 연수구청장은 “이번 조직개편은 구민이 중심이 되는 미래행정의 틀을 만든다는 차원에서 추진하는 것”이라며 “앞으로 송도국제도시 전담조직을 확대해 송도 주민들의 모든 생활불편사항을 현장에서 즉각 해결할 수 있는 조직체계를 정착시켜 나가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시민과 함께하는 인터넷 뉴스 월 5,000원으로 소통하는 자발적 후원독자 모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