타슈켄트 인하대학교 제5회 학위수여식 개최
상태바
타슈켄트 인하대학교 제5회 학위수여식 개최
  • 김민경 기자
  • 승인 2022.10.11 10:4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컴퓨터공학·정보통신공학부, 물류·경영학부 293명 졸업
지난 8일 타슈켄트 인하대학교에서 열린 제5회 학위수여식에서 조명우 인하대학교 총장이 축사를 전하고 있다. (사진제공=인하대)

인하대학교가 제5회 타슈켄트 인하대학교 학위수여식을 개최했다.

인하대학교는 지난 8일 우즈베키스탄 타슈켄트에서 제5회 타슈켄트 인하대학교(Inha University in Tashkent: IUT) 학위수여식을 진행했다고 11일 밝혔다. 학위를 수여받은 학생은 총 293명이며, 컴퓨터공학·정보통신공학부 225명과 물류·경영학부 68명이다.

이날 학위수여식에는 조명우 인하대학교 총장과 무자파르 잘라로브 타슈켄트 인하대학교 총장, 김희상 주우즈베키스탄 대한민국 대사, 셰르조드 셰르마토프 우즈베키스탄 정보통신부장관, 압두코디르 토슈쿨로브 고등교육부장관과 졸업생 및 가족, 지인들이 참석했다.

조명우 인하대학교 총장은 축사를 통해 “우즈베키스탄, 나아가 세계를 이끌어갈 훌륭한 인재로 성장할 여러분 모두에게 진심 어린 축하와 따뜻한 격려의 말씀을 드린다”며 “지속적인 발전을 통해 점점 더 빠르게 변화하는 주변 여건과 경쟁에서도 우위를 점할 수 있도록 IUT와 인하대학교 양교가 함께 각고의 노력을 다하겠다”라고 말했다.

2014년 10월 개교 이래 현재까지 총 1,217명의 졸업생을 배출한 타슈켄트 인하대는 우즈베키스탄 정부가 한국의 정보통신기술(ICT) 분야 시스템을 전수받기 위해 타슈켄트에 설립한 대학이다. 우즈베키스탄 정부가 건물과 재정을 출연해 대학을 설립했고, 인하대는 설립자문과 학사운영을 지원하고 있다. 

 

지난 8일 타슈켄트 인하대학교에서 제5회 학위수여식이 열렸다. (사진제공=인하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시민과 함께하는 인터넷 뉴스 월 5,000원으로 소통하는 자발적 후원독자 모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