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추홀구, 투명페트병 보상 무인수거기 설치
상태바
미추홀구, 투명페트병 보상 무인수거기 설치
  • 김민경 기자
  • 승인 2022.10.25 15:5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투명페트병 1개당 10원 포인트로 적립
미추홀구가 운영중인 투명페트병 파쇄 보상 무인수거기 (사진=미추홀구 제공)

인천 미추홀구가 투명페트병 파쇄 보상 무인수거기를 6곳에 설치해 시범 운영한다.

25일 미추홀구에 따르면 구청 대회의실 앞, 숭의2동 미추홀구체육회, 미추홀시니어클럽, 주안1동·주안3동·주안6동 행정복지센터 등 총 6대의 투명페트병 파쇄 보상 무인수거기가 설치됐다.

자판기 형태인 무인수거기는 휴대전화번호를 입력 후 투입구가 열리면 내용물을 비우고 라벨을 제거한 깨끗한 투명 페트병을 넣으면 된다.

투명페트병 1개 당 포인트 10원이 적립되며 100원 이상은 OK캐쉬백 또는 SK페이포인트로 바로 전환이 가능하다. 향후 현금 및 인천e음 포인트로 전환이 가능하도록 할 예정이다.

인천e음 자원순환가게, SK텔레콤, 에코CO, ㈜초록별 등과 협력해 수거된 페트병은 분쇄 및 세척 등 과정을 거쳐 새로운 자원으로 이용될 예정이다.

이영훈 미추홀구청장은 “페트병 무인수거기 시범 운행으로 주민들이 재활용 자원의 가치와 분리 배출의 중요성을 인식하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며 “자원순환 체계 구축을 위한 주민들의 적극적인 참여를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시민과 함께하는 인터넷 뉴스 월 5,000원으로 소통하는 자발적 후원독자 모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