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 송도·청라 도심 속 라이딩 명소 6곳
상태바
인천 송도·청라 도심 속 라이딩 명소 6곳
  • 김민경 기자
  • 승인 2022.11.25 13:2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송도 솔찬공원·달빛공원·센트럴파크 자전거도로 수로 따라 라이딩하기 안성맞춤
청라 호수공원·공촌천·심곡천 자전거도로 경인아라뱃길, 루원시티까지 사통팔달

가을이 끝나고 겨울의 초입에 들어선 이번 주말, 더 추워지기 전에 자연과 도시를 바라보며 자전거를 타러 나가는 것은 어떨까. 

인천경제자유구역인 송도국제도시와 청라국제도시는 자전거도로가 잘 조성돼 있어 라이딩족에게 손꼽히는 자전거 명소로 유명하다.  

탁 트인 공원과 바다, 하천을 바라보며 라이딩하기 좋은 송도와 청라의 자전거 라이딩 명소 6곳을 소개한다. 

 

 송도 솔찬공원 

바닷바람과 석양의 정취 '흠뻑'.... 송도 솔찬공원

인천 솔찬공원은 송도국제도시에 있는 공원 가운데 유일하게 드넓은 서해바다와 석양의 정취를 즐기며 라이딩을 즐길 수 있다.

노을이 지는 바다를 따라 자전거를 타다보면 바다근처 갈매기 떼가 무리지어 빙글빙글 도는 모습도 관찰 할 수 있다. 특히 솔찬공원 주변은 차량이 한적한 직선 도로가 있어 라이더들이 즐겨 찾는 곳이다

공원과 인접해 복합문화공간인 케이슨24가 위치해 있어 문화예술의 향기도 만끽할 수 있다.

 

 

송도 달빛공원

송도 해안도로와 달빛공원

인천 연수구 송도동 14번지에 위치한 달빛공원은 송도해안도로와 인접해 있어 산책로를 따라 길게 이어진 유수지를 바라보며 자전거를 타기에 안성맞춤이다. 

두 개의 자전거 코스인 롱코스(5km)· 숏코스(2.28km)로 구성돼 있으며, 새아침공원·신송공원·해돋이공원과 연결돼 있다.

공원 내에는 테니스장, 농구장, 베드민턴장, 파크골프장이 있어 스포츠를 즐기기에도 좋다.

 

 

송도 센트럴파크

황홀한 인공수로의 야경... 송도 센트럴파크

송도의 랜드마크인 송도센트럴파크는 최초로 바닷물로 조성된 공원이다.

길이 1.8km의 거대한 인공수로를 따라 라이딩하면 된다. 주변의 고층 빌딩들과 야간 조명이 화려하게 밤을 수놓고 있어 야간 라이딩하기에 제격이다. 

공원에는 선셋정원, 감성정원, 초지원, 꽃사슴 동산 등이 있으며 문보트 등 수상레저 시설도 갖춰져 있다. 

 

 

청라호수공원

호수를 따라 길게 뻗은 자전거 도로... 청라호수공원 

청라국제도시 중앙에 위치한 청라호수공원은 호수를 따라 펼쳐진 산책로와 자전거도로가 유명하다.

특히 서구 경인아라뱃길부터 청라호수공원까지 이어지는 총연장 6.3km의 자전거도로는 사이클 동호회가 애용하는 자전거 코스 중 하나다. 

공원 내에는 대형음악분수, 야외음악당, 선착장, 물새 습지 등이 있어 라이딩 중간에 휴식을 취하며 경관을 감상하기에 좋다. 

 

 

공촌천 자전거 도로

자연생태계가 살아 숨쉬는 공촌천 자전거 도로

청라국제도시 공촌천 자전거 도로는 하천을 기준으로 북측과 남측 자전거 도로를 모두 이용할 수 있다. 경서동 쪽 북측 자전거 도로와 산책로로도 이동이 가능하다.

공촌천 자전거 도로 중간지점에서는 청라호수공원으로 연결되는 통로가 있다. 순환형 자전거 도로를 즐긴 후, 호수공원과 주거단지로 이동이 편리하다.

또 사염공원이나 늘푸른공원, 청라영종사업본부 인근에 조성된 상가단지를 이용해보는 것도 좋다.

 

 

심곡천 자료사진

청라로봇타워에서 루원시티까지... 심곡천 자전거 도로

청라국제도시 남쪽에 흐르고 있는 심곡천 자전거 도로는 서쪽의 청라로봇타워에서부터 동쪽의 루원시티 경계까지 연결돼 있다. 경사가 없는 대부분 완만한 코스로, 높은 건물들이 선사하는 마천루를 감상하며 자전거 타기를 즐길 수 있다. 

심곡천 자전거 도로 동쪽의 갯들공원을 통해 루원시티로 진입이 가능하며, 서쪽에 있는 청라지구생태공원 방향으로 공촌천 자전거 도로로 순환도 가능하다. 

또 청라호수공원, 커널웨이 등 주변에 있는 공원들과도 대부분 이어져서 접근성이 좋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시민과 함께하는 인터넷 뉴스 월 5,000원으로 소통하는 자발적 후원독자 모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