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소년들이 손 모은 「우리 함께 김치V」
상태바
청소년들이 손 모은 「우리 함께 김치V」
  • 인천in
  • 승인 2022.11.27 06:2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남동청소년문화의집 진행... 지역 나눔 봉사활동 청소년 50여명 참가

남동청소년문화의집(관장 이용찬)은 26일 지역 나눔 봉사활동 청소년 50여명이 참가한 가운데 「우리 함께 김치V」프로그램을 진행했다.

「우리 함께 김치V」은 여성가족부 청소년수련활동 인증 프로그램으로 참가 청소년들은 여성가족부에서 발급한 활동인증서를 받는다. 이날 김장 활동에는 남동청소년문화의집 자치기구 청소년과 인천YMCA 소속 청소년 등 50여명이 참여했다.

행사에 필요한 김장재료는 MG만수새마을금고가 후원했다. 청소년들이 직접 담근 김치 1,000kg는 ▲남동구청소년상담복지센터 ▲남동구청소년지원센터 꿈드림 ▲남동구가족센터 ▲청소년자립지원관 행복자리 ▲인천광역시 청소년여자쉼터 하모니 ▲인천광역시 여자중장기 청소년 쉼터 예꿈 등 남동구에 위치한 6개 청소년 관련 기관과 연계해 남동구 내 돌봄·위기·다문화가정 등 복지사각지대에 놓인 청소년들에게 전달했다.

청소년들은 “김장 문화가 한국인들의 나눔과 공동체 문화를 상징해 국가무형문화재 지정뿐만 아니라 유네스코 인류무형문화유산에 등재되어 있는 우리 고유문화라는 걸 알게됐다.”며 “직접 만든 김장김치가 도움이 필요한 또래 친구에게 전달된다고 해 더욱 정성들여 만들었다”라고 말했다.

MG만수새마을금고 이문교 이사장은 “후원한 김장재료가 도움이 필요한 청소년들에게 전달되어 더 큰 의미가 있었다”며 앞으로 청소년들을 위한 지원을 이어가겠다고 했다.

남동구가 운영하는 남동청소년문화의집의 청소년 프로그램정보는 홈페이지(www.ndyouth.or.kr)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시민과 함께하는 인터넷 뉴스 월 5,000원으로 소통하는 자발적 후원독자 모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