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물연대 파업 장기화... 인천시, 민관 합동대책 마련
상태바
화물연대 파업 장기화... 인천시, 민관 합동대책 마련
  • 윤성문 기자
  • 승인 2022.12.01 10:3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유정복 시장 주재 긴급회의 개최... 관계기관 소통채널 구축
유정복 인천시장이 1일 시청 영상회의실에서 열린 화물연대 파업관련 긴급 현안 회의에서 모두발언을 하고 있다. 사진=인천시
유정복 인천시장이 1일 시청 영상회의실에서 열린 화물연대 파업관련 긴급 현안 회의에서 모두발언을 하고 있다. 사진=인천시

인천시가 화물연대 파업에 장기화에 따른 운송 차질 등 피해가 잇따르자 민·관 합동 대책 마련에 나섰다.

시는 화물연대 파업과 화물 운송 차질에 따른 피해를 최소화하고 대책을 마련하고자 1일 유정복 시장 주재로 긴급회의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번 회의에 참석한 인천상공회의소와 인천화물자동차운송사업협회, 인천도시공사 등 관련 기관들은 현장 상황을 정확하고 신속하게 파악할 수 있는 소통 채널을 구축하고 피해 상황에 대한 분야별 대응책을 논의했다.

주요 대응 방안은 ▲분야별 대응 계획 수립 ▲단계별 대응 체계 구축·운영 ▲지역경제피해 모니터링 ▲불법 주정차 단속 ▲유류 수급 대응 ▲인력 지원 및 관리 ▲재난 및 응급상황에 대한 대응체계 강화 ▲대시민 홍보 체계 구축 ▲주택 건설사업에 대한 대응책 추진 등이다.

인천시는 화물연대 파업에 따른 피해 상황을 지속적으로 점검하고 대응 방안을 마련한다는 방침이다.

인천에서는 지난 24일부터 시작된 화물연대 파업으로 인천항 화물 반출입량이 23일 대비 60%가 감소하는 등 항만업계를 비롯해 시멘트, 정유, 철강, 자동차 업계를 중심으로 피해가 발생하고 있다. 

시내 유류 품절 주유소는 지난달 30일 오후 2시 기준으로 4곳이 발생했다가 현재 공급이 재개됐다.

유 시장은 “화물 운송에 대한 피해와 시민들의 어려움을 최소화하도록 지속적인 모니터링과 긴급 상황에 대한 신속 대응 체계를 구축하고 비상 수송대책을 마련하는 등 철저히 대비해달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시민과 함께하는 인터넷 뉴스 월 5,000원으로 소통하는 자발적 후원독자 모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