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페 수익금으로 다문화 청소년 책걸상 교체
상태바
카페 수익금으로 다문화 청소년 책걸상 교체
  • 인천in
  • 승인 2022.12.29 14: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회적기업 ㈜송도에스이 28일 미술전시회 등 지원사업 펼쳐

인천 연수구에 위치한 사회적기업 ㈜송도에스이(대표이사 최승훈)는 연말을 맞아 중도입국 청소년의 정착을 위해 28일 다문화 청소년 ‘새꿈학교’ 학생들에게 책걸상을 교체해주는 등 따뜻한 지원사업을 펼쳤다.

2015년부터 포스코인터내셔널과 함께 운영하는 다문화 카페 수익금으로 새꿈학교를 지원하고 있는 송도에스이는 올 연말에는 “미술 전시회”와 “우리말 도전 골든벨” 이벤트와 함께 낡은 책걸상을 새것으로 교체하여 훈훈한 연말을 보낼 수 있도록 지원하였다.

㈜송도에스이는 지역사회의 다문화 청소년들의 한국사회 정착을 위한 활동으로 홈스쿨 및 장학금 지원을 비롯한 다양한 봉사활동을 통해 ESG 가치경영의 선순환 모델을 추구하고 있다. 이와 함께 다문화 카페 1호점, 2호점을 설립하여 결혼이주여성들에게 안정적인 일자리를 제공하고 매년 카페운영 수익금을 다문화가정 지원사업에 환원하고 있다.

최승훈 대표이사는 ‘글로벌 시대를 살아가는 지금의 다문화가정 청소년들의 작은 꿈이 모여 대한민국을 변화시키는 큰 힘이 된다. 다문화 청소년들의 다름을 재능과 자산으로 적극 활용하여 글로벌 인재로 성장할 수 있도록 지속적인 지원과 함께 사회적 책임과 역할을 지속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시민과 함께하는 인터넷 뉴스 월 5,000원으로 소통하는 자발적 후원독자 모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