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남항 스마트오토밸리 사업자 재공모에 3개 컨소시엄 응모
상태바
인천남항 스마트오토밸리 사업자 재공모에 3개 컨소시엄 응모
  • 윤성문 기자
  • 승인 2023.01.11 12:2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인천남항 배후부지에 조성되는 스마트오토밸리 조감도 (사진=인천항만공사 제공)출처 : 인천in 시민의 손으로 만드는 인터넷신문(http://www.incheonin.com)
인천남항 배후부지에 조성되는 스마트오토밸리 조감도 (사진=인천항만공사 제공)

인천남항에 조성하는 첨단 중고차 수출단지 '스마트오토밸리' 사업자 재공모에 3개 컨소시엄이 응모했다.

인천항만공사(IPA)는 지난 9일까지 90일 간 실시한 스마트오토밸리 사업자 재공모에 3개 컨소시엄이 사업계획서를 제출했다고 11일 밝혔다.

IPA는 조만간 물류·회계·건축 등 분야별 전문가로 구성된 평가위원회를 열고 3개 컨소시엄에 대한 평가를 진행해 우선협상대상자를 선정할 예정이다.

이후 협상을 거쳐 계약을 맺은 뒤 올 하반기 1단계 사업에 착수한다는 계획이다.

스마트오토밸리 조성사업은 중구 남항 역무선부두 인근 배후부지 39만8,000㎡(1단계 20만4,000㎡)에 판매·수리·품질 보증 등이 원스톱으로 이뤄지는 첨단 중고차 수출단지를 1, 2단계로 나눠 조성하는 것으로 준공 시 옥련동에 있는 송도중고차수출단지가 이전해 오게 된다.

IPA는 앞선 사업자 공모에서 한국중고차수출서비스 컨소시엄을 우선협상대상자로 선정했으나 원자재값 상승과 금리 인상에 따른 사업성 악화 등의 이유로 최종 계약이 불발돼 사업자 재공모를 진행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시민과 함께하는 인터넷 뉴스 월 5,000원으로 소통하는 자발적 후원독자 모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