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0일부터 실내 마스크 의무 해제... 의료기관·대중교통에선 유지
상태바
30일부터 실내 마스크 의무 해제... 의료기관·대중교통에선 유지
  • 윤성문 기자
  • 승인 2023.01.20 11:2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덕수 국무총리가 20일 오전 서울 종로구 정부서울청사에서 열린 코로나19 중앙대책본부 회의에 참석해 발언하고 있다.
한덕수 국무총리가 20일 오전 정부서울청사에서 열린 코로나19 중앙대책본부 회의에서 발언하고 있다. 사진=연합뉴스

오는 30일부터 실내 마스크 착용 의무가 해제된다. 

한덕수 국무총리는 20일 오전 정부서울청사에서 열린 코로나19 중앙재난안전대책본부 회의에서 "오는 30일부터 일부 시설 등을 제외하고 실내마스크 착용 의무를 권고사항으로 완화하는 방안을 논의해 확정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한 총리는 지난해 12월 결정한 실내마스크 착용의무 조정지표 4가지 중 '환자발생 안정화', '위중증·사망 발생 감소' 등 3가지가 충족됐고, 대외 위험요인도 충분히 관리 가능한 수준이라고 판단된다고 그 이유를 설명했다.

한 총리는 설 연휴에 이동과 대면 접촉이 증가하는 점을 고려해 완화 시점을 연휴 이후로 결정했다며 감염 취약계층 보호를 위해 의료기관과 약국, 감염 취약시설, 대중교통에서의 마스크 착용 의무는 당분간 유지된다고 밝혔다.

이어 설 연휴 대면 접촉 증가 및 실내 마스크 착용 의무 완화로 일시적으로 확진자가 증가할 가능성이 있다며 방역당국과 지방자치단체에 철저한 대비를 주문했다.

또, 실내 마스크 착용 의무 완화로 백신 접종의 중요성이 더 커진 만큼 고령자 등 고위험군은 하루빨리 접종을 받아달라고 당부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시민과 함께하는 인터넷 뉴스 월 5,000원으로 소통하는 자발적 후원독자 모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