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어린이과학관에서 체험이벤트 즐기세요”
상태바
“인천어린이과학관에서 체험이벤트 즐기세요”
  • 김경수 기자
  • 승인 2023.01.20 10:1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겨울방학 맞아 상설전시장 새단장
지구마을 '인천의 자연' 모습
지구마을 체험전시 '인천의 자연' 

인천어린이과학관이 체험전시와 과학마술 공연 등 다앙한 이벤트로 겨울방학 어린이 관객을 맞을 채비를 마쳤다.

새단장한 지구마을 입구에는 미디어 아트를 설치했는 가 하면, ‘자원순환과 에너지’ 코너에서는 탄소중립 실천 방법을 소개한다. 인천의 생태환경을 알아보는 체험전시 ‘인천의 자연’도 마련했다.

또 ‘비밀마을’ 코너에는 수학자 파스칼의 방과 물리학자 뉴튼의 방을 설치, 수학원리를 배우고 반사망원경, 중력체험 등 물리학자 체험이 가능하도록 꾸몄다.

이와함께 특별전 ‘모든 사물의 역사 Ⅲ: 학교’에서는 학교에서 사용하는 사물의 역사와 과학 원리를 설명하고 있다.

2월부터는 매주 일요일 하루 두차례 공연 ‘마술사 제이티의 과학실험실’을 진행할 예정이다.

과학관은 지난 2011년 인천시가 설립한 국내 첫 어린이전문과학관으로 인천은 물론 서울, 경기 등 수도권에서도 관람객이 찾고 있다.

인천시 관계자는 “인천어린이과학관은 아동의 탐구심 함양과 과학기술 이해 증진을 위해 편리하고 안전한 시설과 다양한 과학체험기회를 제공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상설전시장 관람료는 어린이·청소년 2천원(6세이하 무료), 성인 4천원. 회차별 정원 예약제로 운영, 인터넷 사전예약을 받는다.

 

인천어린이과학관 전경 (사진제공=인천시)
인천어린이과학관 전경 (사진제공=인천시)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시민과 함께하는 인터넷 뉴스 월 5,000원으로 소통하는 자발적 후원독자 모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