창영초 이전 중투심 탈락... 인천시교육청, 후속 대책 착수
상태바
창영초 이전 중투심 탈락... 인천시교육청, 후속 대책 착수
  • 윤성문 기자
  • 승인 2023.02.01 15:2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학교·학부모·시민단체 등 관련 의견 수렴키로
소통위원회 등 다양한 협의회도 마련
인천시 유형문화재로 지정된 칭영초 구 교사
인천시 유형문화재로 지정된 칭영초 구 교사

인천시교육청이 교육부로부터 재검토 통보를 받은 창영초등학교 이전 계획과 관련해 후속 대책 마련에 나섰다.

인천시교육청은 창영초 이전 재배치 사업에 대해 의견수렴 등 후속 대책 협의를 시작했다고 1일 밝혔다.

시교육청은 학부모와 지역 관계기관, 창영초 관계자, 시민단체 등을 대상으로 학교 이전 재배치 관련 의견을 폭넓게 수렴하기로 했다.

이를 위해 지역별·분야별 관계자의 의견을 듣는 소통위원회 등 다양한 협의회를 마련할 계획이다.

시교육청은 또 지방교육재정연구원에 관련 컨설팅을 의뢰하고 교육부와도 지속적으로 협의할 예정이다.

교육부는 지난달 30일 열린 중앙투자심사위에서 “학군 내 여중신설 수요를 고려한 학교설립 유형과 이전적지 활용 계획 재검토가 필요하다”며 창영초 이전안 재검토 결정을 내렸다.

교육부 결정에 인천의 3·1운동 진원지 등 역사적 상징성을 이유로 이전을 반대한 '인천창영학교 이전 사태를 우려하는 시민모임'은 "적극 환영한다"는 입장을 낸 반면 창영초 학부모회와 인근 아파트 입주예정자들은 우려를 나타내고 있다.

창영초 인근에 있는 금송재개발정비사업구역과 전도관구역은 오는 2026년부터 5,670가구 규모의 아파트 입주가 시작될 예정이다.

이들 구역 초등학생을 모두 수용하려면 36개 학급 규모의 학교가 필요하지만 인천창영초는 현재 최대 20학급만 편성할 수 있다.

창영초는 부지 안에 문화재로 지정된 인천 최초 공립초등학교 옛 교사가 있어 증축이 어려운 상황이다.

시교육청 관계자는 “금송·전도관 지역 재개발 계획 등을 면밀히 검토해 적기에 학교가 신설될 수 있도록 철저히 준비할 것”이라며 “적기에 학교 배치 계획을 마련해 지역주민과 학생들의 피해가 없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시민과 함께하는 인터넷 뉴스 월 5,000원으로 소통하는 자발적 후원독자 모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