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래차 혁신대학 자율주행 경진대회서 인하대 ‘ZimCar’팀 대상 수상
상태바
미래차 혁신대학 자율주행 경진대회서 인하대 ‘ZimCar’팀 대상 수상
  • 인천in
  • 승인 2023.02.27 09:4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022학년도 동계 가상 자율주행 경진대회’에서 대상을 받은 인하대 ‘ZimCar’팀이 기념사진을 촬영하고 있다. (사진=인하대 제공)

인하대는 디지털 혁신공유대학 미래자동차 컨소시엄이 최근 개최한 ‘2022학년도 동계 가상 자율주행 경진대회’에서 인하대 참가팀이 대상과 장려상을 각각 수상했다고 27일 밝혔다.

이 경진대회는 가상 환경에서 도로주행, 장애물·신호등 인식 등 자율주행 미션을 수행하는 대회로 미래자동차 컨소시엄에 참여하고 있는 인하대, 국민대, 계명대, 대림대, 선문대, 아주대, 충북대 등 7개 대학의 20여개 팀이 출전했다.

기계공학과 정민찬 학생 등 5명으로 구성된 ‘ZimCar’팀(지도교수·김광기)이 대상을, 항공우주공학과 최형도 학생 등 5명으로 구성된 ‘위험지역 총알택시’팀(지도교수·심인욱)이 장려상을 받았다.

대상을 받은 ‘ZimCar’팀의 정민찬 학생은 “팀원 모두 밤을 새워가며 열심히 준비한 결과로 대상을 수상하게 돼 뜻깊다”고 소감을 말했다.

김학일 인하대 미래자동차 혁신공유대학 사업단장은 “학생들이 자율주행 분야에 꾸준한 관심을 가지고 연구하면서 사회에서 유능한 인재로 성장할 수 있도록 아낌없이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인하대는 2021년 5월부터 미래자동차 컨소시엄에 참여해 미래자동차 융합전공 및 부전공과 미래자동차 입문·기초설계·통신공학·재료공학 등 7개 마이크로 전공 과정을 운영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시민과 함께하는 인터넷 뉴스 월 5,000원으로 소통하는 자발적 후원독자 모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