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공항 비행기 소음으로 잠 못 이뤄"... 장봉도 주민들 2차 집회
상태바
"인천공항 비행기 소음으로 잠 못 이뤄"... 장봉도 주민들 2차 집회
  • 김정형 객원기자
  • 승인 2023.03.09 18:0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주민 230여명 9일 인천공항공사 청사 앞서 시위

 

장봉도 주민들이 9일 인천국제공항공사 청사 앞에서 비행기 소음문제 해결을 요구하며  시위를 벌였다. 지난달 15일  같은 장소에서 가진 시위에 이은 2차 집회다.

이날 2차 집회에는 1차 집회 때보다 30여명이 더 많은 230여명이 참여했다.

대부분 노령인 주민들은 지난달 집회 이후에도 별다른 변화 없이 계속되는 비행기 소음으로 밤에 잠을 이룰 수 없다고 거듭 호소했다.

 

구호: 민박 손님 다 떠난다. 생존권을 보상하라/ 밤낮 없는 굉음 소리, 전쟁터가 따로 없다/ 불합리한 소음 측정, 주민 고통 외면한다/ 낙지 조개 다 죽는다. 공항 공사 보상하라,

장봉도 소음방지대책위원회 이범순 총무는 이 자리서 "1차 집회 이후 문경복 옹진군수와의 면담에서 소음측정기 3대를 군에서 지원받기로 약속받았으며, 서울지방항공청의 담당 공무원을 만나 주민들의 애로 사항을 소상히 전달했다"고 말했다.

주민들은 소음 측정치를 밤 시간과 낮 시간의 평균치로 계산해 허용 기준치를 넘지 않는다고 하지만 밤 시간대의 소음은 고요한 상태에서 더욱 크게 느껴져 피해가 극심하다고 입을 모았다.

 

장봉도 주민 이순덕씨.

이날 아침에 안개가 짙었지만 주민들은 예정대로 집을 나서 아침 9시부터 집회를 열었다. 두 번째 집회이기에 나름대로 요령이 생긴 듯 함성이 터져나왔고, 대책위원장은 마이크를 잡고 집회를 이끌었다.

점심 식사도 밥차 배식으로 해결하면서 집회를 이어갔다. 장봉도 주민들과 관계자들은 장봉도 어르신들의 건강을 걱정하며 소음피해 대책이 하루속히 마련할 것을 촉구했다.

배식 후 식사하는 장봉도 자원 봉사자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시민과 함께하는 인터넷 뉴스 월 5,000원으로 소통하는 자발적 후원독자 모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