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시, 민생안정특위 구성하고 첫 회의 열어
상태바
인천시, 민생안정특위 구성하고 첫 회의 열어
  • 김영빈 기자
  • 승인 2023.04.27 12:1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민간 위원 위촉장 수여 후 전세 사기 피해자 특별지원 방안 등 논의
민간 전문가 21명과 시장 및 행정부시장 등 당연직 10명 합친 31명
유정복 시장이 위원장 맡아, 공동부위원장은 행정부시장과 안귀옥 변호사
제1회 인천시 민생안정특별위원회에서 민간 위원들에게 위촉장을 수여하고 기념촬영하는 유정복 시장(사진제공=인천시)
제1회 인천시 민생안정특별위원회에서 민간 위원들에게 위촉장을 수여하고 기념촬영하는 유정복 시장(사진제공=인천시)

인천시가 민생안정특별위원회를 구성하고 첫 회의를 가졌다.

시는 27일 오후 샤펠드 미앙(인천시교육청 건너편)에서 ‘제1회 민생안정특별위원회’를 개최했다.

민생특위는 공공요금 및 생활물가 급등, 전세 사기 피해 등 행정영역에서 다루기 어려운 사안에 선제적으로 대응하기 위해 21명의 민간 전문가와 시장 및 행정부시장, 소관 실·국·본부장 등 당연직 10명을 포함해 31명으로 구성했다.

위원장은 유정복 시장이 직접 맡았고 공동부위원장은 박덕수 행정부시장과 안귀옥 변호사가 선임됐으며 총괄 운영반장 및 민생경제지원반장은 조인권 경제산업본부장, 생활·안전대책반장은 박찬훈 시민안전본부장, 서민복지대책반장은 김석철 보건복지국장, 간사는 심연삼 정책기획관이다.

이날 첫 회의에서는 민간 위원들에 대한 위촉장 수여에 이어 ▲전세 사기 피해자 특별지원 방안 ▲아동학대 예방 및 피해아동 보호강화 대책 ▲인천사랑상품권(인천e음카드) 캐시백 확대 운영 등에 대해 논의했다.

시는 민생특위를 통해 대책 마련이나 해결이 시급한 이슈를 발굴하고 진단과 논의, 현장 의견수렴 등을 거쳐 특단의 대응 방안을 모색해 나갈 방침이다.

유정복 시장은 “민생특위를 통해 시민들의 실생활과 밀접한 사안에 대해서는 더욱 넓게 보고 깊이 고민하겠다”며 “위원장으로서 시민들이 체감할 수 있는 민생정책을 발굴하고 신속하게 대응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시민과 함께하는 인터넷 뉴스 월 5,000원으로 소통하는 자발적 후원독자 모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