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 도든아트하우스서 11~20일 한국화가 이종민 초대전
상태바
인천 도든아트하우스서 11~20일 한국화가 이종민 초대전
  • 인천in
  • 승인 2023.05.09 15:0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루- Orange1 / 이종민

인천 중구 개항장거리에 있는 갤러리 도든아트하우스가 오는 11일부터 20일까지 한국화가 이종민 초대전을 연다.

이종민은 이번 전시에서 자신만의 특이한 작업방식을 보여준다. 그의 그림 속에 납작하게 쌓여 있는 돌 주름은 그동안 보아왔던 그림들과는 다른 독자성이 있다. 그는 바위의 주름을 만들어내기 위해 특별한 방법을 취한다. 불에 타지 않는 합성수지판을 인두로 지져 굴곡을 만들고, 다시 칼이나 사포 등을 이용해 잔주름을 정교하게 만든다. 이러한 과정은 자연적인 바위의 굴곡이 완성될 때까지 여러 번 반복된다.

주름 가득한 바위 모형이 만들어지면 그 위에 채색을 올린다. 그는 자연물을 그리며 인공적인 채색을 피하기 위해 채색을 만들어 쓴다. 흙에서 재료를 뽑기도 하고, 내화 벽돌을 으깨어 접착제를 섞어 새로운 자연물감을 만들어내기도 한다. 그래서 그가 만든 채색은 자연물 표현에 적합하다.

전시 작품들은 백령도를 직접 답사하고 그 인상을 담아냈다. 자연스럽게 표현된 화면은 층층이 쌓아진 채색의 두께만큼이나 깊게 쌓여진 화가의 내공을 보여준다.

이종민은 매년 개인전과 단체전을 통해 개성 있는 작품을 발표하고 있으며 대법원 로비 벽화(서초동), 매헌 윤봉길 기념관 로비 벽화(양재시민의 숲) 등 공공미술 프로젝트에도 공을 들이고 있다. 겸재 정선미술관, 국립현대미술관 등에 다수의 작품이 소장돼 있다.

시루-Blue1 / 이종민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시민과 함께하는 인터넷 뉴스 월 5,000원으로 소통하는 자발적 후원독자 모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