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도현 작가 개인전, ‘갤러리 스페이스 앤'에서 3일 개막
상태바
김도현 작가 개인전, ‘갤러리 스페이스 앤'에서 3일 개막
  • 인천in
  • 승인 2023.06.01 13:4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휴식과 회복의 내적 안정을 시각적으로 표현

 

인천국제도시 송도 복합문화공간 케이슨24에 위치한 ‘갤러리 스페이스 앤’(관장 허승량) 에서 김도현 작가 개인전이 열린다. 6월 3일부터 6월 25일까지 무료로 관람할 수 있다.

김도현 작가는 휴식(休息)과 회복(恢復)의 내적 안정을 평면의 캔버스 위에 시각적으로 표현한다. 반복되는 선(線)과 면으로 구성되어 있는 입체적 화면과 겹겹이 쌓이고 채워진 색채의 리듬감 속에서 자유로운 형태, 색 그리고 단조로운 공간의 질서를 구축한다.

작가는 종이와 아크릴 물감으로 독특한 조형 감각을 표출하고 있다. 작가는 물결 모양의 판지 구조에 인간의 보편적 심리를 투영시켜 볼 것을 제안한다. 타인과 관계 맺으며 살아가는 인간들은 누구나 상처를 내면에 품고 묻어두며 살아간다. 겉으로 그 굴곡들을 드러내고 있지는 않지만, 작가는 그 위에 심플하고 감각적인 색과 조형을 더해가며 감상자들의 심리와 교감하고 있다. 작가의 작품은 물결 모양의 판지 형태 그대로를 콜라주 방식의 작품으로 승화시킨 점에서 매우 인상적이고 독특한 감각을 안겨준다.

종이라는 소재에 작가의 감각적인 표현과 자연에서 가져온 색을 덧입혀 새로운 관점에서 바라보도록 하는 작가의 작품들은 그 재료적 특성으로 인해 일상적인 기억과 인간적인 감정의 연상을 불러낸다.

또한 기존 작업에서 보이던 입체적인 형태의 작업에서 벗어나 붓의 양 끝에 물감을 묻히고 채색하는 행위의 반복으로 얻어낸 그라데이션은 3차원적인 입체감을 만들어 가고 있다. 작가는 자신의 작품이 인간 내면에 자리한 수많은 감정과 고민의 흔적들과 유사하다고 설명한다. 그러나 이 내면의 감정을 겉으로 드러내지 감추고 살아가듯, 작가의 작품 또한 감각적인 패턴과 색으로 이 흔적을 긍정적으로 승화시켜내고 있다.

이번 전시는 갤러리 스페이스 앤의 2023년 전시 공모에서 높은 경쟁률을 뚫고 선정된 작가의 전시다.

허승량 관장은 “김도현 작가는 현재 활발하게 활동하고 있는 청년작가로 앞으로의 행보가 매우 기대되는 유망한 작가”라며, 이번 전시를 통해 김도현 작가가 그리는 리듬과 질서의 예술적 사유를 경험해보기를 바란다고 전했다.

갤러리 스페이스 앤이 위치한 복합문화공간 케이슨24는 매년 전시, 공연, 페스티벌 등 다채로운 문화행사를 비롯하여 카페, 레스토랑, 24시라면매장 등 F&B까지 즐길 수 있는 복합관광명소이다.

케이슨24 홈페이지: www.caisson24.com

갤러리 문의: caisson24@caisson24.com 010-7671-2839 / 담당자: 강수련 큐레이터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시민과 함께하는 인터넷 뉴스 월 5,000원으로 소통하는 자발적 후원독자 모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