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추홀도서관, ' 2013년 도서관 문화탐방' 워크숍

23일, 제6회 남이섬 세계책나라축제 및 남이섬도서관 탐방

2013-05-07     박은혜
남이섬 도서관
 
미추홀도서관은 도서관 전문인력의 직무역량 강화를 위해 인천지역의 공공, 작은도서관 사서와 도서관 근무자를 대상으로 「2013년 도서관 문화탐방」을 실시한다.
 
<남이섬 숲 속 도서관, 유쾌한 자극이 되다>라는 주제로 실시하게 되는 「2013년 도서관 문화탐방」은, 우리나라 대표 책 축제의 하나인 남이섬 「세계 책나라 축제」 기간 동안 세계의 아동도서를 경험함은 물론 자연 속 도서관인 남이섬도서관의 견학기회를 가진다.
 
남이섬도서관은 올해 4월에 남이섬 중앙에 개관하여 86개국의 어린이책 원서와 그림책을 소장하고 있는 신나는 도서관과 남이섬 벤치 곳곳에 있는 길거리도서관, 호텔 객실에 작가와 관련된 책이 비치된 머리맡 도서관 등 색다른 도서관문화를 경험할 수 있는 도서관으로 구성되어 있다.
 
특히 이번 「세계책나라 축제」에는 어린이책의 노벨문학상인 볼로냐라가치상을 수상한  폴란드 작가 이보나 흐미엘레프스카(Iwona Chmielewska)의 「그림책 낭송」강연을 통해 작가의 삶과 동화책 이야기를 들어 볼 수 있는 특별한 자리가 마련 돼 있다 .
 
이번 워크숍은 남이섬의 아름다운 자연경관과 색다른 도서관문화, 그리고 세계의 책들이 함께하는 다양한 전시를 통해 도서관 근무자의 역량을 강화하는데 초점이 맞춰져 있다.
 
견학일은 5월 23일(목), 08:30 ~ 19:00이며 자세한 일정은 미추홀도서관 홈페이지(www.michuhollib.go.kr)「공지사항」에서 볼 수 있다.
 
신청은 미추홀도서관 홈페이지(www.michuhollib.go.kr)「직무교육」를 통해 5월 19일(일)까지 가능하며 문의는 미추홀도서관 도서관정책팀 (032)440 - 6624으로 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