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번 가을엔 '인천 섬 여행'어떨까

여행가이드북 ‘하이웨이 오아시스’ 31호 발간…영종도 및 주변 섬 안내

2015-10-05     진달래 기자

인천공항고속도로를 관리·운영하는 신공항하이웨이(주)는 가을철 여행을 즐기려는 이용객을 위해 ‘하이웨이 오아시스’ 가을·겨울호(통권 31호)를 5일 발간했다.

이번 호에는 ‘섬으로 가는 길’을 테마로 인천국제공항이 자리하고 있는 영종도부터 주변을 둘러싼 신시모도, 장봉도, 무의도, 그리고 강화도까지 인천공항고속도로를 이용해 손쉽게 갈 수 있는 섬을 담았다. 각 섬의 특색 있는 주요 여행지 정보와 약도, 가는 길 등을 자세히 소개해 여행객을 ‘가장 가까운 섬’으로 안내한다. 특히 신시모도는 행정자치부와 한국관광공사가 지난 9월 ‘가을 여행지로 어울리는 섬’ 9곳으로 추천한 섬이다. 

또 근교에서 만날 수 있는 국내 최초의 수륙양용버스 ‘인천 아쿠아버스’, 지역 해맞이·해넘이 명소, 영종도 내 맛집 등도 소개한다. 겨울철 따뜻한 곳으로 해외여행을 준비 중인 이들이라면 ‘가까운 섬나라’ 대만과 일본 오키나와도 미리 만나볼 수 있다. 그밖에 여행 관련 다양한 팁은 물론, 도로 및 통행료 정보 등 다양한 소식도 담겨 있다. 

하이웨이 오아시스는 인천국제공항고속도로 톨게이트(신공항영업소, 북인천영업소, 청라영업소), 영종대교휴게소, 인천공항 안내소, 영종도 내 호텔 및 리조트 등에서 무료로 배포되며, 신공항하이웨이(주) 홈페이지, 전자책 모아진 등에서 e-book으로도 제공된다. 

신공항하이웨이는 영종도, 무의도 등 주변 섬 여행지를 수도권 시민에게 소개해 관광수요를 창출하고, 고속도로 통행량 증대는 물론 지역경제 활성화에 기여하고자 2005년부터 여행정보지를 발행, 무료로 배포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