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시 지역사회서비스 투자사업 지침 및 메뉴얼 교육'

인천사경센터, 사회적경제기업 대상으로 설명회 가져

2017-12-28     어깨나눔


인천광역시 사회적경제지원센터는 12월 28일 오후 3시부터 2시간동안 제물포스마트타운 13층 세미나실에서 인천시 공감복지과에서 진행하는 내년도 복지분야 관련 '인천광역시 지역사회서비스 투자사업 지침 및 메뉴얼교육'을 실시했다.

이번 교육은 2018년도 달라지는 복지정책을 설명하고 최근 늘어나는 복지수요에 맞춰 복지제도 역시 다양하게 발전하눈 가운데 인천지역의 사회적경제기업들이 복지분야와 지역사회서비스 투자사업에 참여할 수 있도록 지원하기 위해 마련됐다.
 
매뉴얼 교육에는 ▲인천광역시 공감복지과 ▲인천발전연구원 ▲인천광역시 사회적경제지원센터 등 관련기간들이 직접 인천지역 사회적기업, 마을기업, 협동조합 등에게 설명하는 방식으로 진행됐다.
 
세부 내용을 보면 ▲인천형 기초보장 제도 ▲인천형 사회보장서비스 ▲맞춤형 기초생활 보장제도 ▲저소득 국민행복카드(바우처) 발급 등이다.
 
이와 함께 복지사업에 대해 참석자들과 질의응답, 개별상담 시간도 마련돼 사회적경제기업들과 소통과 교류의 시간을 가졌으며, 사업참여에 관한 조사도 현장에서 실시했다.
 
전경희 센터장은 “사회적경제기업들이 인천시에서 운영하는 다양한 복지사업에 참여할 수 있도록 지원을 아끼지 않을 것”이라면서 “사회적경제 분야 복지분야 사업을 쉽게 이해하고, 공동의 이익을 위해 노력할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되었으면 좋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