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수구, 연수e음 아파트입주자 특화카드 발행 확대

'롯데캐슬 캠퍼스타운', '송도파크자이' 입주민들과 특화카드 협약 체결

2021-04-01     윤종환 기자

인천 연수구가 지역화폐 연수e음을 활용해 새로 만든 아파트입주자 특화카드의 발급 대상이 늘었다.

1일 연수구는 송도1동 '롯데캐슬 캠퍼스타운', 동춘동 '송도파크자이' 등 2개 아파트단지 입주민들과 연수e음 입주자 특화카드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번 업무 협약은 현재 송도 글로벌캠퍼스 푸르지오 아파트 주민들에게만 발급되고 있는 입주자 특화카드의 발급 대상을 늘려 사용자의 편리성 확보는 물론 단지 내 상가의 상생을 함께 도모하자는 취지에서 이뤄졌다.

연수구 지역화폐 연수e음 플랫폼과 연계된 이 특화카드는 아파트 입·출입 기능은 물론 결제기능, 결제시 캐시백 및 현장할인 기능까지 갖추고 있다.

입주자 특화카드를 이용해 혜택+(플러스) 가맹점에서 결제할 시 3~7% 선 할인과 17% 적립금 환급, 1%의 추가 할인과 1% 적립금 환급을 더해 총 22~26%의 할인 혜택을 받을 수 있다.

연수구는 롯데캐슬 캠퍼스타운과 송도파크자이 상권 내 연수E음 혜택+(플러스) 가맹점을 확대해 특화카드 사용처를 최대한 확보한다는 계획이다.

고남석 연수구청장은 “이번 협약을 통해 더 많은 지역 주민들이 혜택을 받고 침체된 지역 경제 활성화에 도움이 되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연수E음 사용 확대를 위한 지원에 앞장서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