누구나 수강 가능한 ‘국내학자 초청특강’

다문화융합연구소, 9월 24일부터 11월 26일까지 김세준·최현섭·김윤주·한재희 교수 참여

2021-09-23     인천in

 

인하대학교 다문화융합연구소는 9월 24일부터 11월 26일까지 4회에 걸쳐 ‘국내학자초청특강’을 진행한다.

이번 특강은 인하대 다문화융합연구소 홈페이지(www.cims.kr)에 공개된 Zoom 프로그램 주소로 시간에 맞춰 입장하면 누구나 수강할 수 있다.

특강 주제는 ‘지역사회공동체 만들기’, ‘이주민을 위한 한국어 교육’, ‘다문화사회 심리상담’, ‘다문화인문학’ 등 다양하다.

첫 특강은 9월 24일 김세준 숙명여대 교수가 ‘문화적 실천, 문화교류, 지역사회공동체 만들기’를 주제로 강연을 진행한다.

9월 30일 특강은 최현섭 강원대 명예교수가 ‘제 2의 인생 길에서 만난 낯선 당연함의 힘 그리고 그 충돌 증가의 문제: 슬기로운 다문화사회 생활’을 주제로 강연을 진행한다.

10월 22일에는 김윤주 한성대 교수가 ‘이주민을 위한 한국어 교육’을 주제로 강연하며 11월 26일에는 한재희 백석대 교수가 ‘다문화 사회에서의 심리상담’을 주제로 특강을 한다.

인하대 다문화융합연구소와 대학원 다문화교육학과, BK21FOUR 글로컬다문화교육연구단은 매월 다양한 포럼, 시민강좌, 학술대회를 개최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