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역 청년 역량강화 프로그램 ‘청년 멘토링 데이’ 선착순 모집

유유기지 부평, 오는 30일 진행 멘토링…각 분야 2년 이상 종사한 전문가들 참여

2021-10-15     인천in

 

‘유유기지 부평’이 오는 30일 진행되는 ‘청년 멘토링 데이’ 참가자를 선착순 모집한다.

‘청년 멘토링 데이’는 지역 청년들의 역량강화를 위한 프로그램으로 취업·이직을 준비 중이거나 갓 입사한 청년들을 대상으로 현직 실무자와의 멘토링을 통해 직무에 따른 취업 고민을 나누고, 분야별 네트워킹의 장을 마련해 참여 청년들의 맞춤형 진로설정 및 취업 준비를 지원한다.

이번 프로그램은 인천 청년이면 누구나 유유기지 부평 홈페이지(inuu.kr)에서 오는 29일까지 선착순으로 접수할 수 있다. 모든 프로그램은 무료로 진행되며 직무별로 5~6명을 모집한다.

멘토링은 각 분야에서 2년 이상 종사한 전문가들이 참여한다. 공공기관(근로복지공단 복지사업부), 퍼스널브랜딩, 문화기획 및 창업, IT개발, 사회복지, 바이오, 마케팅, 해외취업, 회계 등 다양한 직무가 준비되어 있다.

현직자 특강을 통해 취업 준비 및 입사 노하우, 주요 업무, 해당 직무에서 필요한 역량 등을 공유하고 네트워킹 및 질의응답 시간을 통해 참여 청년들의 궁금증을 해소할 수 있도록 했다.

올해는 사전 설문을 통해 청년들이 직접 멘토링 희망 직무를 선정할 수 있도록 투표 기회를 마련하는 등 청년들의 의견을 반영했다.

접수 일정 등 자세한 내용은 유유기지 부평 홈페이지를 참고하거나 전화(☎363-3141)로 문의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