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민의힘 공정숙 서구의원, 서구청장 출마 선언

“서구 재개발, 바다 되찾기로 1등 도시 만들겠다”

2022-03-22     윤성문 기자

국민의힘 소속 공정숙 인천 서구의회 의원은 22일 서구청 앞에서 출마 기자회견을 열고 “서구 재개발과 바다 되찾기, 교육 명품 도시 조성을 통해 서구를 국내 1등 도시로 만들겠다”고 밝혔다.

공 의원은 “가좌동과 석남동 등 서구에서 주거 여건이 열악한 곳을 재개발·재건축해서 전체적인 도시 환경을 대폭 개선할 것"이라며 “이를 위해 지역 재개발 추진 위원회와 협의하는 등 주민 여론을 적극적으로 수렴하겠다”고 말했다.

이어 “군부대와 발전소 등으로 둘러 쌓인 서구 바다를 전면 개방해 ‘대한민국 최고의 친수 공간 도시’로 만들겠다”며 “6개의 발전소를 이전하거나 지하로 매설하고 현재 초소 병력만이 남아 있는 군부대 부지를 공원 등으로 적극 활용하겠다”고 덧붙였다.

이 밖에도 경인 아라뱃길 주변 활용 방안 마련 및 레저 시설 유치, 검단지역 지하철 노선 등 교통 인프라 확충, 서구 장릉 아파트 상설 대책 기구 마련 등을 공약으로 제시했다.

공 의원은 “서구 지역은 발전 가능성이 무궁무진한 곳이지만 송도와 영종 등에 비해 개발이 소외돼왔다”며 “살고 싶은 도시, 살맛 나는 도시 서구를 만들기 위해서는 준비된 새 인물 공정숙을 뽑아 달라”고 호소했다.

공 의원은 출마 선언 이후 서구의 지역별 구체적인 공약을 순차적으로 발표할 계획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