과학의날에 열리는 인천 어린이과학축전

인천시, 다양한 온·오프라인 과학문화행사 개최

2022-04-19     김민지 기자

인천시는 오는 21일 제55회 과학의 날을 맞아 오는 21일부터 24일까지 온·오프라인으로 과학문화행사를 진행한다고 19일 밝혔다.

4월 23일에는 인천어린이과학관에서 과학문화축전이 열린다. 이번 축전에서는 어린이들이 과학에 대한 꿈을 키우고 온 가족이 즐길 수 있는 다채로운 행사들이 펼쳐진다.

▲재활용품을 이용한 에너지화분 만들기 ▲가족과 합동하는 가족드론챌린지 ▲과학퀴즈 이벤트 ▲과학 실험 시연 ▲한국인 최초 미국 인디언 보호구역 관리자가 들려주는 이야기 에코토크콘서트 ▲각종 현장체험 등 다양한 프로그램들이 마련돼 있다.

에코토크콘서트는 22일까지, 에너지 화분 만들기는 19일부터 22일까지 인천어린이과학관 홈페이지(https://www.insiseol.or.kr/culture/icsmuseum/)에서 사전예약이 가능하다. 행사 당일 상설전시관 및 주차장을 무료 개방할 예정이다.

23·24일에는 인천과학문화거점센터에서 '1-365 과학축제'가 개최된다. 온라인 프로그램과 현장 행사가 병행될 예정이다.

인천관광공사와 함께하는 인천 증강현실(AR)투어를 통해 인천 개항장으로의 과거시간여행을 체험할 수 있다. ▲인천테크노파크와 함께하는 로봇전시 ▲과학 공연 ▲자율주행 자동차 및 드론 등 미래과학기술을 주제로 한 체험 부스도 준비돼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