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들이 직접 기획·운영하는 아동 축제에 참여하세요”

인천 서구, 아동축제기획단 선착순 모집 9월 3일 발대식을 시작으로 10회 활동 예정

2022-08-01     김민지 기자

인천 서구는 오는 26일까지 ‘아동축제기획단’ 60명을 연령별 선착순으로 모집한다고 1일 밝혔다.

아동축제기획단은 오는 11월에 열릴 예정인 ‘제5회 아동이 주인공인 행복한 축제’를 직접 기획하고 운영한다.

참여 아동들은 내달 3일 발대식을 시작으로 11월 12일 해단식까지 총 10회 정도 활동에 참여하게 된다. ▲축제 테마·슬로건 선정 ▲세부 프로그램 기획 ▲홍보 마케팅 ▲모니터링 평가 등 다양한 분야에서 주도적으로 활동할 예정이다.

또한 개인별 활동 시간에 따라 자원봉사 시간이 부여되며, 열심히 활동한 아동을 선정해 시상할 예정이다.

서구에 주민등록 또는 서구 소재 학교에 재학 중인 11~18세 아동이라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연령별로 ▲초등학교 4~6학년 20명 ▲중학교 1학년~3학년 20명 ▲고등학교 1~2학년 20명을 모집한다.

참여 신청은 구글폼(바로가기)을 통해 접수 가능하다. 모집현황은 드림e서구 홈페이지(바로가기)에서 확인할 수 있다.

서구 관계자는 “올해는 아동과 주민이 함께 어울리는 ‘현장 축제’로 개최되는 만큼 축제를 직접 만드는 아동축제기획단의 역할이 무엇보다 중요하다”며 “반짝이는 아이디어를 펼쳐보는 좋은 기회이니 재능 있는 아동들의 많은 관심과 참여를 바란다”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