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PA 이경규 사장, '바이바이 플라스틱 챌린지' 동참
상태바
IPA 이경규 사장, '바이바이 플라스틱 챌린지' 동참
  • 인천in
  • 승인 2024.06.02 12:4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환경부 주관, 다음 주자로 인천도시공사 조동암 사장 추천

 

인천항만공사 이경규 사장이 일상 속 플라스틱 사용을 줄이기 위한 ‘바이바이 플라스틱 챌린지’에 동참했다.

환경부 주관 ’바이바이 플라스틱 챌린지’는 환경 보호 실천 약속을 담은 영상을 제작 후 SNS에 게재하고, 다음 챌린지 참여자를 지목하는 방식으로 진행되고 있다.

이번 캠페인에 참여한 이경규 사장은 IPA에서 실천하고 있는 전 직원 친환경 텀플러 사용, 플라스틱 재활용을 통한 에코백·티셔츠 제작 활동을 소개하고, IPA가 추진 중인 ’섬 여행객 플라스틱 되가져오기’ 캠페인 동참을 독려하는 영상을 제작·게시했다. 해당 영상은 IPA 공식 SNS 채널에서 확인할 수 있다.

IPA의 탈(脫)플라스틱 실천 의지를 다진 이경규 사장은 다음 챌린지 참가자로 인천도시공사 조동암 사장을 추천했다.

이경규 사장은 “일상 속 작은 실천이 환경 보호로 가는 첫걸음”이라며, “IPA의 친환경 의지를 인천 전역으로 확산하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IPA는 ▴항만 하역장비 친환경화 ▴선박 저속운항 프로그램 운영 등 미세먼지와 온실가스 저감을 위해 힘쓰고 있으며, 저탄소 녹색항만(Green Port) 구축 전략목표를 세우고 ICT기반 탄소관리 플랫폼을 운영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시민과 함께하는 인터넷 뉴스 월 5,000원으로 소통하는 자발적 후원독자 모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