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능 연계 70%' EBS강의 어떻게 활용하나?
상태바
'수능 연계 70%' EBS강의 어떻게 활용하나?
  • master
  • 승인 2010.03.11 17:2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안병만 교육과학기술부 장관이 10일 대학수학능력시험과 EBS 강의의 연계율을 70%까지 높이겠다고 밝힘에 따라 EBS 프로그램에 학생과 학부모들의 관심이 집중되고 있다.

   EBS는 올해 스타강사를 대거 영입하고 중위권 학생들에 초점이 맞춰졌던 강좌에 최상위권까지 끌어들인다는 취지를 밝혔다. 따라서 수험생들은 강좌의 구체적인 특징을 명확히 파악할 필요가 있다.

   다음은 EBS가 소개한 올해 수능강좌의 특징과 과목별 강좌 활용법이다.

   ◇스타강사 영입, 수준별 강좌 = 올해 EBS 강좌의 가장 큰 변화는 수능 강좌와 관련해 이른바 '스타강사' 30여 명을 대거 영입했다는 점이다.

   박담(언어), 최원규(외국어), 설민석ㆍ이용재(사회탐구), 민석환ㆍ김철준(과학탐구) 등 학원가 스타강사가 새로 강사진으로 합류했다.

   장희민(하나고.언어)ㆍ윤혜정(덕수고.언어), 윤연주(이화여고.외국어)ㆍ이아영(한광여고.외국어) 등의 교사를 포함하면 모두 52명의 공교육, 사교육 스타강사를 확보하게 됐다고 EBS 측은 설명했다.

   올해 EBS 강좌의 다른 특징은 다양한 수준별 강좌가 개설됐다는 점이다.

   개설강좌 수는 810개로 작년 수준을 뛰어넘었을 뿐만 아니라 그동안 중위권 학생들에 초점이 맞춰졌던 커리큘럼은 최상위권, 상위권, 중위권, 하위권 학생들을 위한 프로그램으로 다변화했다.

   모바일용 '압축강의'로 800여 편을 새롭게 선보였다는 점도 특징이다.

   EBS는 "50분짜리 강의를 사진, 동영상, 그래픽 등을 동원해 5∼10분 분량의 파일로 만든 것으로 학생들은 각종 모바일 기기를 통해 내려받아 언제든지 학습할 수 있다"고 말했다.

   ◇효과적인 영역별 강좌 활용법 = 무엇보다 강좌가 철저히 강사별ㆍ수준별로 이뤄진다는 점에 주목해야 한다고 EBS는 강조했다. 실력과 특성에 맞는 강좌를 선택해야 가장 큰 효과를 볼 수 있다는 뜻이다.

   우선 언어영역의 경우 1∼2등급(박담), 2∼3등급(윤혜정), 4∼5등급(장희민)을 위한 특강이 제공되며, 물리적으로 시간이 부족한 상위권 고3학생을 위한 '실전 압축 언어영역'(추경문)이 제공된다.

   또 이 같은 특강을 보완하는 차원에서 고난도 문제를 선별하고 해설한 `필승전략 강윤순의 언어 1등급'(1등급), 짧은 사전식 강의로 구성된 '강윤순의 수능특강 문학사전'(2∼3등급), 수능 용어 풀이 등 기본개념을 정리한 '한입에 꿀꺽'(노연서. 5∼6등급) 등도 마련됐다.

   수리와 외국어 영역도 철저히 학생들의 수준별 이해도를 고려해 짜였다.

   수리는 고난도 문제 풀이 위주로 구성된 '미운오리 탈출기'(수리Ⅰ.1∼2등급)와 '수능 표준 임영훈 샘의 수능특강'(수리Ⅱ.1∼2등급)을 비롯해 '믿어보자 창주 샘의 수능특강'(수리Ⅰ.3∼4등급), '수학이 쉬워지고 등급이 올라가는 김규호의 수능특강'(수리Ⅰ.4∼5등급) 등 중하위권 학생을 위한 강좌 등 총 7개의 수준별 강좌가 마련됐다.

   또 4∼6등급 학생들을 위해 핵심개념을 정리하는 시리즈형 프로그램 '수포자(수능포기자)의 구원 곽정원의 꿀꺽 수학1', '심샘의 고득점을 위한 수리영역 프로파일러'와 고1∼2학년을 대상으로 한 수리 기초 강좌 10여 개가 개설됐다.

   외국어영역은 1등급 학생을 위한 강좌로 수능 개념의 핵심원리를 분석한 '최원규의 수능 특강 스페셜 익스트랙트'와 요약강좌 '박흥근의 수능 화룡점정'이 개설됐고, 중하위권 학생을 위한 '수능기출 문제 풀이' '어휘 정리' '영문법 정리' 등이 마련됐다.

   이밖에 사회탐구 11개 선택과목과 과학탐구 전 과목에 대한 수준별 강좌가 제공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시민과 함께하는 인터넷 뉴스 월 5,000원으로 소통하는 자발적 후원독자 모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