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평구, 성평등위원회 위원 모집
상태바
부평구, 성평등위원회 위원 모집
  • 송은숙
  • 승인 2012.09.24 13:2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성평등 기본 조례' 통과에 따라 오는 10월까지

인천시 부평구는 성평등위원회를 구성하기로 하고 위원회에 참여할 구민을 모집한다.

부평구는 제180회 구의회 임시회에서 이소헌 의원(삼산1․2․부개3동) 등 8명의 의원이 공동 발의한 '부평구 성평등 기본 조례' 통과에 따라 오는 10월까지 성평등위원회를 구성한다.

성평등 기본 조례는 구 정책과 사업 영역에서 성평등 정책을 종합적으로 추진하기 위해 제정됐다. 여성의 경제활동 참여 촉진과 여성의 일·가족 양립 지원, 평등한 가족생활, 성차별과 성희롱 금지, 성평등 의식 제고 등의 내용을 담고 있다.

조례는 각종 위원회 위촉직 위원 중 어느 한쪽 성이 60%를 넘지 못하도록 했다. 또 성별영향분석평가, 성인지 예산서 및 결산서 작성, 성별분리통계 등에 관한 사항을 명시했다. 성평등 기금 설치와 운영에 관한 사항도 규정하고 있다.

이 조례에 따라 앞으로 구성할 성평등위원회는 성평등 정책 시행계획 수립, 추진 실적 점검 및 평가, 여성 관련 시설의 설치 및 운영 등에 관한 사항을 심의하고 자문하는 역할을 맡는다.

28일 조례가 공포될 예정이며, 구는 10월 11일까지 성평등위원회 참여자를 공개 모집한다.

참가 자격은 성평등 정책에 관한 식견과 경험이 풍부한 사람과 부평구의회 의장이 추천한 구의원 등이다.

모집인원은 구의원 2명과 일반인 7명이다. 참여 신청은 응모신청서와 이력서 등 관련 서류를 구 여성가족과에 직접 제출하거나 이메일(jsasun@korea.kr)로 신청하면 된다.

문의 : 구 여성가족과(032-509-6501)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시민과 함께하는 인터넷 뉴스 월 5,000원으로 소통하는 자발적 후원독자 모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