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시민은 금연 스타일!'
상태바
'인천시민은 금연 스타일!'
  • 양영호
  • 승인 2012.09.28 13:00
  • 댓글 1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인천시, 10월 1일부터 금연공원 확대


인천시는 10월 1일부터 중앙공원 등 8개 공원을 금연구역으로 지정하고 3개월간 홍보기간을 거쳐 내년 1월부터 담배를 피우다 적발되면 과태료 5만원을 부과한다고 밝혔다.

시는 공공장소 금연문화 조기 정착을 위해 '인천광역시 간접흡연 피해방지를 위한 조례'를 제정-공포했고, 그에 따라 지난 4월 인천대공원, 계양공원을 금연공원으로 지정해 금연공원 선포식, 민-관 합동 금연 캠페인, 금연구역 지킴이 운영 등 시민이 알 수 있도록 다양한 방법으로 홍보 활동을 벌였다.

이미 단속이 진행 중인 인천대공원과 계양공원에는 적극적인 홍보를 위해 금연구역 지킴이를 상주시켜 흡연행위 규제와 계도, 금연홍보 책자 배부 등을 하며 법 집행의 실효성 확보를 위한 임시합동반도 운영하고 있다. 시는 앞으로 시민 이용이 급증하는 주말에도 단속을 실시할 예정이다. 

시 지정 금연공원은 인천대공원, 계양공원, 중앙공원, 소래습지생태공원, 부평공원, 원적산공원, 월미공원, 문학공원(레포츠지구), 문학장미공원, 청량공원(청능)이며 면적은 1천318만㎡로 인천시 공원면적의 50.1%에 달한다.

인천시 담당자는 "자신의 건강과 타인의 간접흡연 피해 방지를 위해 금연구역 지정과 과태료 부과에 대해 지속적인 관심을 가져달라"고 당부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1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ghkdcks 2012-10-02 07:22:22
공원에서의 흡연금지라?! 점점 흡연자들의 설땅이 좁아지는건 좋은 현상이라 할수 있으나. 그 드넓은 공원에서 맑은 공기와 같이 하는 흡연의 기쁨을 막는다는건 행복추구권 차원이 아니더라도 좀 심한것 같다 공원내에 일정 장소를 정해두면 금연의 효과가 더 있을터인데.....아닌가?
차량운행중 흡연을 절대금지 시키는게 더 급한거 아닌가? 우리앞집에 남동구청에 근무하는 어떤자는 가뭄이 심한 올여름에 공원길을 통과하면서 담배를 멋들어지게 꼬나 물고 가더라. 그리고 뭐 공원부지에 불법경작을 하면서 공중화장실의 물을 이용 자기 농작물은 잘 키우면서 부근 공원 화단의 꽃은 전부 말라 죽어도 전혀 눈길도 안주더라...공원에서 흡연금지가 대수가 아니다 이런자들이 없어져야 공원이 공원 다워진다.


시민과 함께하는 인터넷 뉴스 월 5,000원으로 소통하는 자발적 후원독자 모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