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지하철 차량고장 이용객 20분 갇혀
상태바
인천지하철 차량고장 이용객 20분 갇혀
  • 강신일 TBN뉴스 기자
  • 승인 2013.05.21 18:52
  • 댓글 2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1일 낮 12시 150여 시민들 "당황, 불안"
21일 낮  12시 15분 쯤, 인천지하철 1호선이 차량 고장으로 멈춰 이용객들이 전동차 내에 20분 가까이 갇히는 사고가 발생했다.
위험천만한 상황이었지만 인천교통공사는 노조 창립일이라 직원 대부분이 출근하지 않아 시민들의 답답함은 이루 말할 수 없었다. 

인천국제업무지구를 출발한 인천지하철 1호선 전동차가  간석오거리역과 부평삼거리역 사이에 갑자기 멈춰선 것은 오늘 오전 12시20분쯤. 역과 역 사이에서 멈춰버려 오도가도 못하는 상황이 20분 가까이 계속됐다.
전동차 기관사가 안내방송을 했지만 시민들은 정확한 이유를 알지 못해 150명의 시민이 영문도 모르는데 불안에  떨었고 인터넷과 SNS에 사고 소식을 알리는 이들도 있었다.
해당 전동차는 사고 후 20분이 지나 뒤따라 온 다른 전동차에 연결돼 차고지로 향했고 정밀 점검 중입니다.
인천교통공사 종합관제소는 제동장치 이상으로 인해 차량이 갑자기 멈췄다며 즉시 복구해 현재는 문제가 없다고 말했다. 그러나 사고 당시 전동차가 자력으로 운행할 수 없을 정도였다는 점에서 추가 사고 우려가 높다.  특히 고장 원인인 제동장치 이상은 지난해 5월 인천시의회에서 이미 노후화 문제가 불거진 바 있다.
또한 이날 인천교통공사는 노동조합 창립기념일로 비상 근무인력을 제외한 대부분 직원이 출근하지 않아 시민들의 민원을 제대로 처리하지 못했다.
더군다나 사고 지점인 동수역과 부평삼거리역의 역무원들은 사고 이후 원인과 향후 대응에 대한 고객 질문에 제대로 응답을 하지 않는 모습을 보여 국가고객만족도 평가에서 전국 7개 도시철도 중 2위를 차지했다는 자화자찬이 무색할 정도였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2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2013-05-22 18:04:41
그날 전철역 직원 분들 다 나와갖고 안내하고 목 쉬어라 소리지르고 난리도 아니었는데.. 기자분 제대로 본 것 맞아요? 직원이 사고 원인이랑 대응을 어떻게 압니까.. 문맥도 안맞고 똑같은 말 또나오고 이게 기삽니까?

시야 2013-05-22 00:20:51
갇혀있던 장본인.... 서울에서 살고 있는데 외근차 인천시청 부근 갔다 복귀하던 중 사고발생... 터널 한 가운데 딱 멈춰 오가도 못하고 불은 자꾸 들어왔다 나갔다... 좀비영화 찍는 줄 알았음... 기관사님도 많이 당황하셨는지 안내방송 몇마디 안하셔서 시민의 불안감은 높아만 가고....


시민과 함께하는 인터넷 뉴스 월 5,000원으로 소통하는 자발적 후원독자 모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