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소리의 '아리랑 파티'에 초대한다
상태바
최소리의 '아리랑 파티'에 초대한다
  • 이장열 기자
  • 승인 2013.07.10 18:0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오는 19일~21일, 인천종합문화예술회관에서 광저우 아시안게임 폐막공연 작품
잉이.JPG
 
 
2013년 한국문화예술연합회 우수작품으로 선정된 <아리랑 파티>가 인천종합문화예술회관에서 7월 19일부터 21일까지 열린다.
 
타악아티스트 최소리 감독이 10년을 구상하여 완성된 <아리랑 파티>는 가장 한국적인 문화유산인 태권도, 타악, 한국 무용 그리고 젊은이들의 문화아이콘인 비보이가 결합된 작품이다.
 
2007년 5월 국내 공연을 시작으로 2008년 에딘버러 페스티벌에 참가하여 한국 공연으로는 처음으로 페스티벌 퍼레이드에 서며 현지 언론과 관계자들이 러브콜을 받았다. 2009년 우즈베키스탄 공연을 시작으로 스페인, 두바이, 아일랜드, 중국, 일본, 인도 등 세계 투어를 돌며 한국을 대표하는 문화브랜드가 됐다.
 
한민족의 대표 민요 아리랑을 배경으로 제작한 <아리랑 파티>는 총 4막으로 구성되어 있다. 1막에서는 성스러운 태권도의 정신수양과 평화로움, 듣는 것 뿐 아니라 보는 소리로 오감을 자극하는 소리의 연금술을 선보인다.
 
2막은 인간의 고뇌를 창작무용과 비보이의 춤, 아름다운 부채춤으로 표현, 수많은 외세 침략에도 굳건히 나라를 지킨 한국의 부드러우면서도 파괴력 있는 힘을 표현한다.
 
3막은 물방울 연주와 창작무용으로 지구촌의 화합을 표현하며, 4막은 운명의 아리랑이란 주제로 진행된다.
 
최소리 총감독은 ‘아리랑파티’에 대해 “한국인이 있는 곳이면 어디라도 그 지명을 딴 아리랑이 있을 만큼 아리랑은 우리의 뿌리를 대변하는 ‘흙의 소리’, ‘뿌리의 소리’다”고 설명했다.
 
2014 인천아시안게임을 앞두고 전 세계에 우리 문화의 기상을 알려야 하는 지금, <아리랑 파티>는 가장 한국적인 아리랑 퍼포먼스로 모두의 마음을 사로잡을 작품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시민과 함께하는 인터넷 뉴스 월 5,000원으로 소통하는 자발적 후원독자 모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