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다리를 소개영상 <안녕, 배다리 2014>가 만들어졌습니다.
상태바
배다리를 소개영상 <안녕, 배다리 2014>가 만들어졌습니다.
  • 승인 1970.01.01 09: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안녕 배다리 - 박의상실.jpg

배다리 소개영상 <안녕, 배다리 2014>가 만들어졌습니다.
 
'안녕, 배다리' 인천 동구 배다리의 서점과 생활문화공간, 벽화와 주민들을 소개하는 영상으로 배다리에서 <나비날다 책방>과 생활문화공간<달이네>를 운영하는 나비가 안내자 역할을 하고 마을사지관 다행의 강이 촬영, 편집한 영상으로 소소한 마을살이를 옅볼 수 있는 다큐멘터리 영상입니다. 배경이 된 음악도 달이네 송년회겸 우쿨렐레 강좌 발표회에서 연주하고 함께 노래한 것입니다.
마을사람이 산책하듯 촬영한 것이라 가볍고 즐겁게 촬영했지만 내용적으로 부족한 부분도 있겠고, 편집도 다소 서툴지만 헌책방 거리이자 역사문화마을이자 마을만들기 활동으로도 많은 분들이 찾아오는 곳 '인천 동구 금곡동+창영동 배다리' 지역을 이해하시는데 작게라도 도움이 되지 않을까 생각하며 준비했습니다.
배다리 헌책방 거리와 문화공간등을 돌아볼때 어떻게 여행해야 할 지 막연했는데 동영상에 있는 순서대로 돌아보면 좋겠다는 생각이 들었다고 말하기도 합니다. 이 영상은 배다리 안내소가 완성되면 그곳에서 상영될 목적으로 제작었으며 25분 10초의 다소 긴 영상이라 스마트 폰으로 보기에는 데이터량이 좀 부담이 되니 꼭!! 와이파이가 되는 곳에서 보시길 바랍니다. 이 영상은 인터넷 동영상 사이트인 유튜브Youtube http://youtu.be/5PiyPusn5-k 에 업로드 되었습니다.
 
영상을 만들고 나니 꼭 전문가의 시선이나 실력이 아니더라도, 어설프고 실수투성이라도 나쁘지 않다는 생가이 들었습니다.  마을마다 마을을 잘 아는 주민들이 소개한 영상, 아는 사람들 끼리 웃고 떠들며 만들어낸 영상이 살아가는 마음이 보여서 텔레비젼 pd가 만드는 영상보다 훨씬 좋을 수 있겠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나비가 운영하는 '생활문화공간 달이네 '달이네 꼬꼬마극장_ 월요씨네마'가 주최가 되어 인천영상위원회 동아리 지원금을 조금 받아서, 주민이자 마을사진관을 운영하고 있는 다행의 강이 촬영하고 편집해서 제작한 영상입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시민과 함께하는 인터넷 뉴스 월 5,000원으로 소통하는 자발적 후원독자 모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