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 앤 아츠' 진행한 정명훈 형 법정구속
상태바
'인천 앤 아츠' 진행한 정명훈 형 법정구속
  • 관리자
  • 승인 2014.02.19 18:3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인천지법 징역 5년 선고

인천지법 형사14부(남기주 부장판사)는 19일 억대의 인천시 보조금을 빼돌린 혐의(특정경제범죄 가중처벌 등에 관한 법률상 사기) 등으로 불구속 기소된 정명훈 서울시립교향악단 예술감독의 형 정모(72)씨에 대해 징역 5년을 선고하고 법정구속했다.


재판부는 이날 법정에서 정씨가 인천시와 함께 공연 예술 육성사업을 진행하면서 방만한 자금 집행으로 사업이 지연되고 회사에 실질적인 손해를 끼쳤으며, 또 자신을 정치적 희생양으로 표현하고 있어 중형이 불가피하다고 밝혔다.


정씨는 2005∼2011년 인천시와 함께 지역 공연·예술분야를 육성하는 '인천 앤 아츠' 사업을 진행하면서 사업비 133억원을 받아 이 가운데 8억3천여만원을 빼돌린 혐의 등으로 2012년 불구속 기소됐다.  2012년 2월 SPC는 정 전 대표를 배임혐의로 고소하였고, 검찰은 지난해 9월 7년을 구형했다.


한편 인천시는 이날 보도자료를 통해 "수십억원의 부당한 용역비 집행, 잘못된 사업계획으로 수년간의 사업지연과 천문학적 금융비용 등 발생된 피해는 결국 시민들의 피해"라며 "향후 남아 있는 사업을 문제없이 수행하여 2007년 이후 인천 시민의 간절한 숙원사업인 인천아트센터를 우리나라 문화예술의 중심지로 우뚝 서도록 하는 것이 과거 피해의 보상"이라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시민과 함께하는 인터넷 뉴스 월 5,000원으로 소통하는 자발적 후원독자 모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