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동구, 제4기 구민명예감사관 19명 위촉
상태바
남동구, 제4기 구민명예감사관 19명 위촉
  • 김영숙 기자
  • 승인 2014.04.23 12:0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자율적 감사행정으로 주민참여 확대 도모
남동구, 제4기 구민명예감사관 위촉으로 열린 감사풍토 조성.JPG
 
 
 
인천 남동구(구청장 배진교)는 열린 감사를 통해 감사의 투명성과 효율성 제고한다는 차원에서 22일 구청에서 제4기 구민명예감사관 19명에 대해 위촉장을 수여하고 교육을 실시했다.
 
남동구 구민명예감사관 제도는 주민에 의한 자율적 행정통제와 감사행정에 대한 주민참여 확대를 목적으로 2008년부터 운영하고 있다. 이날 위촉된 구민명예감사관은 임기가 만료된 13명에 대한 재위촉과 신규 명예감사관 6명이다.
 
앞으로 2년 동안 활동하게 될 구민명예감사관은 구에서 실시하는 각종 감사 참관을 비롯해 ▲현장조사 공동참여 ▲위법?부당한 행정행위와 공무원 관련 비위사실 등의 제보 ▲재난사고가 발생할 우려가 있는 지역 또는 시설물 등에 대한 제보 ▲기타 구민 불편사항과 구정발전을 위해 필요한 사항 건의 등의 역할과 기능을 수행하게 된다. 구는 명예감사관이 제보 및 건의한 내용을 감사활동에 적극 반영해 처리될 때까지 지속적으로 확인, 관리할 계획이다.
 
구는 이날 위촉자를 대상으로 구민명예감사관의 역할과 기능 및 활동방법에 대해 교육을 실시했다. 이 자리에서 19명의 구민명예감사관은 공직자와 힘을 합쳐 청렴하고 깨끗한 공직풍토에 앞장서길 다짐했다.
 
배진교 구청장은 구민명예감사관에게 최근 우리사회의 가장 큰 문제와 취약점으로 부각되고 있는 사회안전망 구축을 위해 대형공사장의 부실공사 예방, 생활주변의 위험취약시설 및 환경훼손, 위법·부당 행정행위 시정 등 구민에 의한 행정의 통제·감시 역할을 수행해 줄 것과 감사행정에 대한 이해 등 민관 파트너십의 형성에도 기여해 줄 것을 부탁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시민과 함께하는 인터넷 뉴스 월 5,000원으로 소통하는 자발적 후원독자 모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