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원파 신도들, 6일 인천지검 앞 집회신고
상태바
구원파 신도들, 6일 인천지검 앞 집회신고
  • 관리자
  • 승인 2014.05.05 22:0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세월호 수사관련, "종교탄압 중단 촉구"

구원파 신도 600여명이 28일 오후 서울 여의도 KBS 본관앞에서 언론보도와 검찰의 수사를 규탄하는 집회를 갖고 있다..jpg
지난달 28일 여의도 KBS 본관 앞에서 집회를 열고 있는 구원파 신도들의 모습

세월호 실소유주인 유병언 전 세모그룹 회장과 관련한 비리 의혹이 잇따라 제기되는 가운데 기독교복음침례회(일명 구원파) 신도들이 오는 6일 인천지방검찰청 앞에서 항의 집회를 열 것으로 알려졌다.

5일 인천 남부경찰서에 따르면 기독교복음침례회 인천교회는 6일 오후 3∼11시 인천지검 앞에서 신도 500여 명이 참여한 가운데 종교탄압 중단을 촉구하는 집회를 열겠다며 집회신고를 냈다.

구원파는 세월호 운영선사인 청해진해운 직원 상당수가 구원파 신도라는 보도는 사실이 아니라며 검·경의 수사가 종교탄압이라고 주장해 왔다.

이들은 지난달 28일 서울 여의도 KBS 본관 앞에서 집회를 열고 구원파가 청해진해운 관계사와 거액의 자금을 주고받았다는 의혹을 전면 부인하고, 신도들의 헌금이 유 전 회장 측으로 흘러갔다는 보도 역시 사실무근이라고 주장한 바 있다.

인천지검은 이러한 주장에 대해 "수사 착수 이후 청해진해운과 관계사의 운영상의 문제점에 대해 법과 원칙에 따라 엄정하게 수사하고 있으며 앞으로도 이런 원칙을 견지할 것"이라고 밝혔다.

인천지검은 이어 "집회 및 시위 과정에 폭력 등 불법행위가 없길 바라며 집회·시위 과정을 면밀하게 주시해 불법행위가 발견될 경우 엄정하게 조치할 것"이라고 덧붙였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시민과 함께하는 인터넷 뉴스 월 5,000원으로 소통하는 자발적 후원독자 모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