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의료사회봉사회, 지역사회 봉사활동 이어가
상태바
인천의료사회봉사회, 지역사회 봉사활동 이어가
  • 관리자
  • 승인 2014.07.02 14:5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8일, 부평장애인종합복지관에서 무료진료봉사 펼쳐

 
(사)인천의료사회봉사회(회장 윤형선)의 지역사회에 대한 봉사활동이 계속되고 있다. 봉사회는 지난 28일 지난해 7월에 이어 부평장애인종합복지관에서의 두 번째 무료진료 의료봉사를 펼쳤다.
 
이번 봉사활동은 장애인과 도우미, 다문화가정 등을 대상으로 의사 13명, 한의사 2명, 치과의사 1명과 간호사, 의료기사, 일반봉사자 등 49명의 자원봉사자가 참여했고, 내과, 소아청소년과, 정형외과, 안과, 피부과, 비뇨기과, 가정의학과, 정신과, 한방과, 치과를 개설하여 112명의 환자에 대해 235건의 진료와 355건의 검사 및 투약이 이뤄졌으며, 이번 봉사활동을 후원한 ‘굿피플’에서는 치과와 방사선진단이 가능한 진료버스를 지원했다.
 
이날 진료를 받은 김모씨는 “거동이 불편해서 병원이용이 어려웠는데 이렇게 한자리에서 여러 과의 진료를 다 받을 수 있어 좋다”며 이런 자리를 자주 마련해 주길 바랬다.
 
또한 봉사회와 함께 의료봉사를 진행한 복지관 이병철 관장은 “지난해에 이어 올해도 복지관을 찾아 모든 진료과를 아우르는 종합병원급의 진료혜택을 제공해준 봉사회에 깊은 감사를 표한다”며, 앞으로도 매년 찾아주길 희망했다.
 
이에 봉사회 윤형선 회장은 “봉사를 시작한지 1주년을 맞아 봉사회가 제자리를 잡은 만큼 진료혜택을 받기 어려운 분들을 찾아가서 건강한 삶을 영위할 수 있도록 돕는 역할을 지속하겠고, 장학금지급, 타봉사단체지원 등 사회봉사부분도 더 힘쓰겠다”고 밝혔다.
 
한편 지난해 5월 인천시 의사회, 한의사회, 간호사회를 주축으로 창립한 (사)인천의료사회봉사회는 지금까지 사회취약계층을 대상으로 12회의 봉사활동을 통해 자원봉사자 809명이 참여해 ▶총진료환자 1,421명 ▶총진료건수 2,379건 ▶검사 및 투약 4,210건의 무료진료 의료봉사와 ▶연탄나눔배달봉사 ▶음식나눔봉사 ▶인천의료사회봉사상 시상 ▶청소년 장학금 지급 등의 사회봉사를 실시했다.
 
인천의료사회봉사회에 참여나 후원을 원할 경우 봉사회 홈페이지 (www.imsv.kr)를 통해 회원가입을 하거나, 전화(032-862-8088)를 통해서도 가능하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시민과 함께하는 인터넷 뉴스 월 5,000원으로 소통하는 자발적 후원독자 모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