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월드컵> 인천 문학경기장 열광의 도가니
상태바
<월드컵> 인천 문학경기장 열광의 도가니
  • master
  • 승인 2010.06.23 09:2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남아공 월드컵 한국과 나이지리아전이 열린 23일 새벽 인천 문학경기장에 응원을 나온 시민들은 태극전사들의 16강 진출이 확정되자 환호하며 흥분을 감추지 못했다.

   이날 문학경기장에는 밤을 지새운 3만여명의 시민들이 모여, 서로 어깨동무를 한 채 잠시도 쉬지 않고 목이 터져라 '대~한민국'을 외치며 응원했다.

   대부분 20∼30대인 이들은 22일 오후 11시부터 친구들과 함께 태극기를 몸에 두르거나 머리에 발광형 플라스틱 뿔을 꽂은 채 입장하기 시작해 경기가 시작할 즈음에는 경기장 관중석의 절반 이상을 메우며 응원의 열기를 높여갔다.

   나이지리아가 선제골을 넣었을 때는 잠시 장내가 가라앉았으나 우리 팀의 16강 진출을 확신이나 한 듯 시민들은 곧바로 경기장을 함성으로 채우며 태극전사들을 응원했다.

   이에 보답이라도 하듯 이정수 선수가 동점골을 넣은 데 이어 박주영 선수가 '그림 같은' 프리킥으로 2대1로 역전시키자, 문학경기장 내는 열광의 도가니로 변했다.

   시민들은 골이 들어갈 때마다 이정수, 박주영 두 선수의 이름과 '대~한민국'을 외쳤다.

   시민들은 이날 2대2로 비겼지만, 한국팀이 월드컵 원정경기 첫 16강 진출이 확정되자 일부는 감격한 듯 눈물을 글썽이기도 하고 일부는 서로 어깨를 감싸 안으며 자축했다.

   경기가 끝난 뒤 시민들은 귀가하면서도 흥분이 가시지 않은듯 '대~한민국'을 계속 외치며 오는 26일 16강전인 대 우루과이전에서 다시 만날 것을 약속하기도 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시민과 함께하는 인터넷 뉴스 월 5,000원으로 소통하는 자발적 후원독자 모집